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신작MMORPG 마이테일 플레이중입니다!

아이콘 Qjtmxk
조회: 651
2022-09-22 19:24:12

어제 오픈한 신작 MMORPG 마이테일 플레이하고있습니다


저는 마법사가 끌려서 한번 마법사로 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기존에 나오던 MMORPG들이랑 살짝 결을 달리하는 횡스크롤 조작 방식이었습니다. 상하좌우로만 조작하게 되면 움직임이 제한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점프와 대쉬로 보다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이 가능했고, 버섯 등의 귀여운 장치를 사용하여 아주 높은 점프도 가능해서 나름의 재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알을 발견하고 그 안에서 첫 펫인 두두새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 펫들은 합성과 육성을 통해 진화가 가능하며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면서 함께 공격하는 역할을 합니다. 처음 펫소환으로 꼬마미니콘을 얻었는데요, 생각보다 진화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진화는 펫에 따라 다른데 어떤 펫들은 3단 진화까지 가능하고, 처음 얻은 두두새의 경우 2단 진화가 가능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던전을 즐기고 싶지만 파티가 잘 모이지 않거나 파티플레이를 별로 즐기지 않는 분들이 은근히 많이 계실텐데요, 저의 경우도 파티플레이를 선호하지 않아서 솔플을 자주 하는 스타일이었는데 마이테일에서는 동료시스템을 통해 솔로로도 충분히 던전 및 파티 컨텐츠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동료도 펫과 마찬가지로 소환과 육성을 통해 강화할 수 있는 방식이며, 각각 전사, 기사, 마법사, 레인저, 바드 이런 식으로 포지션을 잘 분배하여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저는 처음 SSR동료로 마시우를 얻을 수 있었네요ㅎ



Lv18 Qjtmx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