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908
2022-10-27 23:42:02

 

[리뷰]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시간의 균열이라고 불리는 시공의 틈에서 타임 패트롤의활약상을 그린 [드래곤볼 제노버스]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시간의 균열에 휘말리는 민간인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시리즈가 등장하였습니다.

 

과거 지구를 공포에 떨게 한 셀, 프리저, 마인 부우 등의 레이더들을 피해 슈퍼 파워가 없는 민간인들간의 협력을 통해 타임머신을 가동시켜 탈출하는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한국어판이 지난 10 13,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는 슈퍼 파워가 없는 7명의 민간인들이 [드래곤볼]의대표적인 라이벌들인 프리저, , 마인 부우를 상대로 펼치는온라인 비대칭형 탈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전투력이 5인민간인이 되어 압도적인 파워를 지닌 레이더를 상대로 스킬과 아이템을 사용해 숨거나 달아나고, 반대로강력한 힘을 지닌 레이더가 되어 서바이버를 전멸시켜 나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서바이버는 체인지 파워를 모아서 드래곤 체인지 레벨을올리면, 초전사의 파워를 직접 몸에 깃들게 하는 드래곤 체인지가 가능해집니다. 드래곤 체인지 레벨마다 Z전사를 배치할 수 있고, 손오공의 에네르기파, 원기옥, 계왕권, 베지터의 갤릭포, 피콜로의 마관광살포, 손오반의 마섬광, 야무치의 낭아풍풍권, 트랭크스의 버닝 어택, 크리링의 기원참 등의 필살기 중 하나를 장착하여변신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9 22일부터 25일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공개 베타 테스트로 진행되어 사전 응모 없이도 기간 중에는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베타 테스트는 네트워크 부하 테스트를 포함해 온라인 시스템의 다양한 기술 검증을 목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온라인 시스템을 검증하였습니다.

 

공개 베타 테스트는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스팀용으로 진행되었으며, , 프리저, 오룡, 부르마 등의 캐릭터가 등장해 온라인 매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베타 테스트 참가자에게는 게임 출시 후에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 파츠도 증정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의 개발사는 대전격투 게임 유저들에게 친숙한딤프스(Dimps)’입니다. 2000년에 설립된 딤프스 SNK[아랑전설] 소프트웨어개발부로 시작하여, 사미, 반다이, 세가의 투자를 받아 사미의 자회사가 되었다가, 2005 9월 독립하여 캐릭터 게임의 하청을 맡고 있는 개발사이기도 합니다.

 

GBA [소닉 어드밴스],NDS [소닉 러시 어드벤처] [소닉] 시리즈를 하청 제작하며 인지도를 쌓았고, 캡콤의 대표 대전격투 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 4], [스트리트 파이터 5]를 공공 개발, [소울 칼리버 6], [드래곤볼Z]시리즈, [드래곤볼 제노버스] 시리즈 등을 제작하며대전격투 게임에 대한 노하우가 뛰어난 제작사입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에서 서바이버는 지형을 이용하여레이더에게 발각되지 않도록 행동하며, 필드에 존재하는 아이템 박스나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 등에서 쓸만한아이템을 찾아 활용하고, 필드 에어리어마다 숨겨져 있는 슈퍼 타임머신의 기동 키를 찾아서 정해진 장소에설치해야 합니다.

 

그래플링 훅으로 조준한 장소로 이동하는 그래플링 디바이스, 공중으로 몸이 떠오르는 플로팅 디바이스, 범위 안의 아군에게 록온 되지 않는 효과를 부여하는 연막 등의 스킬을 사용하면 탐색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레이더로부터도망치기도 쉬워집니다.

 

 

 

 

슈퍼 타임머신 기동 시스템을 설치하면, 게임은 기동 시스템 방어 페이즈로 전환되어 기동 시스템을 둘러싸고 레이더와 서바이버가 경쟁하게 됩니다. 서바이버는 레이더로부터 기동 시스템을 지키면서 슈퍼 타임머신의 기동을 앞당겨야 합니다.

 

서바이버가 기동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내면 슈퍼 타임머신이기동하여 서바이버가 승리하게 됩니다. 반면, 레이더는 기동시스템을 파괴하면 되는데, 기동 시스템을 파괴하면 게임이 탈출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레이더가 기동 시스템을 파괴했어도 탈출용 타임머신이 파괴되지않았다면, 서바이버는 탈출용 타임머신을 호출하여 탈출을 목표로 게임이 이어집니다. 탈출용 타임머신의 호출 비컨은 필드 각지에 존재하지만, 1대밖에부를 수 없어 동료와 함께 탈출하거나 혼자서 즉시 탈출할 수도 있습니다.

 

탈출에 성공한 타임머신은 다시 비컨으로 불러올 수 있는데, 레이더가 탈출용 타임머신을 파괴하면 그 시점에서 레이더가 승리하게 됩니다. 하지만기동 시스템이 파괴되어도 서바이버들이 힘을 모아 레이더를 토벌하는데 성공한다면 서바이버가 역전승을 거머쥘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는 게임 진행을 통해 경험치, 초전사 스피릿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가 쌓이면서바이버와 레이더는 각자 레벨이 상승하게 되고, 레벨 업 때마다 특전이 주어지게 됩니다. 특히 레이더의 레벨은 캐릭터마다 다르게 상승하는데, 레벨 업 마다스킬 레벨을 향상시키는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거점에 존재하는 트레이닝 시설인 정신과 시간의 체육관에서는초전사 스피릿을 소비하여 필살기와 스킬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필살기 트레이닝을 통해 소유한 트랜스볼에 숨겨진 필살기를 개방할 수 있는데, 폼마다 사용 가능한 필살기가 달라 대응하는 폼을 소유하지 않으면필살기를 개방할 수 없습니다.

 

 

 

 

레이더는 도망치지 못한 민간인이나 서바이버를 쓰러뜨리면진화 게이지가 축적되어 다음 레벨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화 레벨이 1 오를 때마다 레이더는 필드 중 임의의 에어리어를 파괴할 수 있고, 파괴된에어리어는 출입이 금지되어 필드가 좁아져 서바이버를 쫓기 쉬워집니다.

 

레이더가 서바이버를 공격해 다운 시켜도 게임에서 제외되지않는데, 다운된 서바이버에게 피니시를 가하면 완전히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2번 이상 다운된 서바이버에게 피니시를 가하면 서바이버는그 즉시 게임에서 퇴장 당합니다.

 

 

 

 

상점에서는 획득한 제니와 토큰을 사용해 각종 아이템을구매할 수 있고, 스피릿 사이펀에서는 제니나 토큰, 티켓을소비해서 새로운 초전사의 혼이 깃든 트랜스 볼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캐릭터 크리에이트에서는자유롭게 캐릭터의 외형을 커스터마이즈할 수도 있습니다.

 

연습 모드에서는 온라인 매치와 같은 룰의 모의전 외에도쿨타임 단축 등의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습 모드에서는 맵 중앙 에어리어에 각종 아이템이 준비되어있어 자유롭게 아이템을 사용해 볼 수 있고, 장비한 트랜스 볼이나 스킬도 이용할 수 있어 각종 활용법을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치며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는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서바이버의 전멸을 노리는 1명의 레이더 vs 슈퍼 타임머신을 기동하여 시간의 균열에서 탈출을 노리는 7명의서바이버로 나뉘어, 각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는 온라인 비대칭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싱글 플레이가 없는 온라인 전용 게임으로 유료 온라인서비스 가입이 필수이고, 플레이어의 레벨이 비슷한 유저간의 매칭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레벨의 격차가심해도 온라인 매칭이 이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원작의 주요 라이벌들을 상대로 전투력이 없는 민간인의입장에서 함정 설치, 바이크 소환, 변신 등의 스킬을 활용해탈출을 시도하고, 반대로 레이더의 입장이 되어 압도적인 파워로 서바이버들을 전멸시켜 나갈 수 있어 기존드래곤볼 시리즈와는 다른 액션 감각을 선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