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179
2022-11-13 19:53:59

 

[리뷰]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

 

 

일본 최초의 애니메이션 문화 대사로 임명될 정도로 다양한 연령대에 인기와 영향력을유지하고 있는 만화 캐릭터인 [도라에몽] 25년 이상 사랑받아온 게임 시리즈 [목장 이야기]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시리즈의 최신작이 발매되었습니다.

 

진구를 비롯한 도라에몽의 친숙한 캐릭터들과 함께 작물을 키우고 동물을 보살피며곤충 채집, 탐색 등으로 농장과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며 다양한 이벤트들을 즐길 수 있는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 한국어판이지난 11 2,PS5,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96팩인 비디오에서슈퍼패미콤용으로 첫 선을 보인 [목장이야기(Harvest Moon)]는플레이어가 직접 작물을 길러 농사를 짓고, 길러낸 작물을 출하하여 돈을 버는 등 농장 경영을 간접적으로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었습니다. 목장 경영 외에도 마을 사람들과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며연애나 결혼의 요소도 존재했습니다.

 

이후 시리즈를 거듭하며 작물의 종류나 가축들의 수도 늘어났는데, 리얼타임으로 전개되는 시간 속에서 부지런하게 하루의 일과를 채워나가야 하는 노동의 의미를 일깨워 주고 있는시리즈이기도 합니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는 이러한 [목장이야기] 시리즈의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온라인 기능이 추가되어 인터넷에 접속해서 다른 플레이어나 친구의목장을 방문 할 수 있고, 유리병 편지를 보내 근황을 알릴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목장 견학은 광장 게시판에서 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의 목장 데이터를서버에 업로드해 목장을 견학하도록 공개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공개된 목장을 견학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교류 게시판을 통해 가지고 있는 곤충, 물고기같은 아이템에 정해진 문구를 조합해서 메시지를 작성하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히 낚시용품점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유리병 편지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데,유리병 편지는 메시지와 함께 선물이나 요리 레시피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도라에몽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마벨러스(MARVELOUS!)가 함께 팀을 이루어 개발한 게임입니다. 1997년 캐릭터 자산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할 목적으로 설립된 마벨러스는 가정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외에도 음반 사업 및애니메이션 계통의 블루레이 발매 등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영상물을 제작해온 기업입니다.

 

제작사 마벨러스의 주요 작품으로는 [목장이야기] 시리즈 외에 2002 SNK의라이선스를 획득해 제작한 GBA [더 킹 오브 파이터즈 EX 네오 블러드], 목장이야기에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룬 팩토리] 시리즈, 폭유를표방하며 가슴을 강조하는 컨셉으로 유저들의 가슴까지 덩달아 설레게 만든 [섬란 카구라] 시리즈 등이 있으며, 국내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한국어화를 통해 정식발매되어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제작사이기도 합니다.

 

 

 

게임시스템

 

 

[도라에몽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에서는 땅을 갈아 이랑으로 만드는 괭이, 작물에 물을 줄 수 있는 물뿌리개, 작물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비료, 잡초나 시든 작물을 베어낼 수 있는 낫, 나뭇가지를자르거나 나무를 베어 넘기고 그루터기를 벨 수 있는 도끼, 돌이나 바위를 부술 수 있는 망치 등의 도구를활용해 작물을 키워 나가게 됩니다.

 

농장에서 나무를 베어 목재를 얻거나 바위를 부숴 석재 등의 소재를 획득하면, 대장간에서 도구를 강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도구를 강화하면 더넓은 밭을 갈 수 있고, 더 큰 바위를 부술 수 있으며, 한번에 벨 수 있는 풀이 늘어나는 등 농장의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을에는 다양한 종족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에게다가가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호감도를 올릴 수 있고, 호감도가 올라가면 친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수확한 작물이나 잡은 곤충 등을 마을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데, 상대가좋아하는 것을 주면 호감도를 크게 상승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물고기를 좋아하고 수영이 특기인 아이스후족, 코와 귀가 뾰족하고 식물을 좋아하는 미스트족 등의 주민들과 교류하면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게 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주민들의 호감도를 올려 친해지게 됩니다. 마을사람들과 친해지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번 작품은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2인플레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2인 플레이를 진행하려면 집에서 실 없는 전화로 도라에몽을 부르거나 메뉴의 시스템에서 2인 플레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2인 플레이에서는 1P가 진구, 2P가 도라에몽을 조작하게 되는데, 가구 배치나 미니 게임 등을 하는 동안에는 2인 플레이가 잠시 중단됩니다.

 

2인플레이에서는 밭일이나 동물 돌보기, 곤충 잡기, 낚시, 채굴 등을 함께 할 수 있는데, 도라에몽은 괭이, 물뿌리개, 작물의 씨앗 같은 농사 도구나 브러시, 양털 가위 등 동물 돌보기 도구를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체력을 공유해 진구가 무리한 행동으로 체력이 바닥나면 도라에몽도 같이 쓰러지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도라에몽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에서는 괭이를 장비하고 갈고 싶은 땅 앞에 가면 땅을 갈수 있습니다. 땅을 간 곳은 색이 바뀌고 이랑이 되는데, 씨앗을가지고 이랑에 다가가면 씨앗을 뿌릴 수 있게 됩니다. 작물의 씨앗은 잡화점에서 살 수 있는데, 봄은 빨강, 여름은 초록, 가을은노랑, 겨울은 파랑 주머니로 계절에 따라 씨앗 주머니의 색이 다릅니다.따라서 계절마다 키울 수 있는 작물이 다르고 다른 계절의 씨앗을 심으면 시들어버립니다.

 

뿌린 씨앗에는 매일 물을 줘야 하고, 잘여문 작물은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확한 작물을 출하해서 돈을 벌거나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하에는 작물 외에도 주운 것들이나 낚은 물고기, 잡은 곤충 등도 출하할 수 있습니다.

 

 

 

 

잡화점에서는 작물의 씨앗과 비료, 가방등을 팔고 있으며, 스테리 병원에서는 동물의 병을 치료하는 약이나 진구의 체력을 회복하는 드링크 등을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로버 다이닝에서는 요리와 레시피, 조리기구, 식재료를 팔고 있으며, 낚시용품점에서는 낚시에 사용하는 밑밥을 구매할수 있는데, 계절이 바뀌거나 게임을 진행하면 상품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목공소에서는 건물을 건축 및 증축하고, 가구를제작할 수 있으며, 대장간에서는 광석을 살 수 있습니다. 특히동물용품점에서는 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도구 외에 소, , 알파카, 닭 등의 가축을 살 수 있습니다. 가축을 사서 먹이를 주고, 자주 방목하는 등 관심을 가지고 기르면 털 상태나 애정도가 올라가 동물 콘테스트에서 우승할 수 있게 됩니다.

 

 

 

 

잠자리채를 이용해 곤충에게 천천히 다가가면, 잠자리채를휘둘러 곤충을 잡을 수 있습니다. 곤충을 향해 뛰거나 빠르게 걸어서 접근하면 도망가기도 하고, 계절이나 장소, 시간에 따라 다른 곤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연못과 바다, 강 등 물가에서는 낚시를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 모습이 있는 물가에 다가가면 낚시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러면 낚싯대를 던져 물고기가 물어서 낚시찌가 움직인 타이밍에 물고기를 낚을 수 있게 됩니다. 낚이는 물고기는 장소와 날씨, 시간대에 따라 다르며, 밑밥을 사용하면 희귀한 물고기를 낚을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도라에몽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은 작물을 기르고 가축을 키워 목장을 경영하는 [목장이야기] 시리즈에 일본의 인기 캐릭터인 [도라에몽]이 등장해 새로운 스토리를 선사하는 생활 장르의 게임입니다.

 

전작의 게임 시스템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어 후속작이라는 느낌은 덜하지만, 진구, 도라에몽, 이슬이, 퉁퉁이, 비실이가 함께 공동생활을 꾸려나가며 유대감을 느낄 수 있고, 자연광이나 바람소리 등의 현실적인 표현을 바탕으로 구름 위에서 작물을 키우거나 바닷속을 탐험하는 도라에몽만의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