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097
2023-01-06 01:01:24

 

[리뷰]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는 EA 캐나다, 슬라이틀리 매드, 크라이테리온, 고스트 게임즈 순으로 개발권한이 옮겨지다, [니드 포 스피드 리부트]를 시작으로 시리즈의 개발은 고스트 게임즈가 주도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2020년시리즈를 개발해오던 고스트 게임즈를 엔지니어링 허브로 바꾸고,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개발권한을 다시 크라이테리온으로 넘겼다고 발표한 바 있었습니다. 그리고 22 12 2, 튜닝된 커스텀 차량으로 스트리트 레이싱 챌린지를 펼치는 [니드 포스피드 언바운드] 한국어판이 PS5, Xbox 시리즈 X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94 3DS용으로 첫 선을 보인 [니드 포 스피드]는 차량 특유의 핸들링을 반영한 시뮬레이션 요소와차량 구동 특성까지 현실적으로 구현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시리즈를 거듭하며 자동차 튜닝, 경찰과의 추격전, 커리어 모드, 차량설명과 나레이션, 플레이어가 경찰이 되어 레이서들을 체포하는 모드 등 다채로운 시스템을 선보여 왔습니다.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는 독특한 레이싱 스타일과 다소과장된 표현, 아케이드 성향이 강한 면을 보이며 시리즈 누계 판매량1억장을 돌파하며 EA 레이싱 게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이번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에서는시리즈 특유의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레이싱 기반에 인물과 드라이빙 효과는 만화적인 연출을 가미해 감각적인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은 영국의 게임 개발사로 2004 EA에 인수되어, EA 산하의스튜디오가 된 크라이테리온 게임즈(Criterion Games)’에서제작하였습니다. 크라이테리온 게임즈는 기존 레이싱 게임과 다르게 액션성과 파괴적인 플레이가 부각되는 [번아웃] 시리즈를 개발해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둔 바 있습니다.

 

[번아웃] 시리즈는 경쟁 차량을 직접 들이박아 부서지게 만들면, 테이크다운이 되어 부스터가 추가되는 아케이드형 레이싱 게임으로, 도로에서고의로 사고를 내고, 많은 차량들과 충돌하며, 차량을 폭파시키는크래쉬 모드도 선보여 차량을 박살내는 재미를 선사한 작품이었습니다. 이후 크라이테리온 게임즈는 슈퍼카들의긴장감 있는 레이스를 펼치는 [니드 포 스피드 핫 퍼슈트], 싱글과멀티플레이의 경계를 허물었던 [니드 포 스피드 라이벌]을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사운드트랙에는 다양한 음악적 관점과 해석이 가능한 전세계 힙합 25개국을 대표하는 70개 이상의 트랙이 수록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일렉트로닉 및 힙합 프로듀서인 ‘Brodinski’는 애틀랜타의언더그라운드 랩 커뮤니티와 관계를 쌓고, 해당 지역의 재능 있는 래퍼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분위기의 힙합 사운드트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대한민국 래퍼의 곡이 2곡이나 수록되었습니다. 엇박자의 독특한 능력과 플로우도 잘 타는래퍼 애쉬비 2019년싱글곡 BOOTY와 래퍼, 보컬, DJ, 영상 디렉터, 기획자, 프로듀서등 총 11명의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개성 있는 컨텐츠를 자체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 힙합크루 바밍 타이거2020년 싱글곡 Kolo Kolo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는 차량을 수리하고, 획득한 캐시를 보관하며, 경찰들을 피해 히트를 낮출 수 있는 차고를기점으로 레이스가 시작됩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이벤트는 모임에 나열되고, 모임에서는 이벤트 레이스에 참가해 캐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의 무대가 되는Lakeshore에서는 급한 코너와 좁은 길을 관통하는 스트리트 레이스, 구불구불한 길을돌며 코너링 능력을 시험하는 코너 킹 등의 레이스를 펼치게 되고, 이벤트마다 다양한 요구 사항과 위험도와순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차고에 진입하면 진행 중인 세션이 종료되고 캐시가 적립됩니다.

 

 

 

 

차량의 성능은 엔진을 교체해 마력과 최대 회전력을 높을수 있고, 엔진 부품을 세부 튜닝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엔진부품에는 차가운 공기를 효율적으로 엔진에 공급하는 흡기, 높은 파워 출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ECU, 공기와 연료의 혼합이 개선되는 연료 시스템, 뜨거운 가스를연소기에서 내보내는 배기구 등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핸들링 슬라이더의 범위를 늘려주는 서스펜션, 접지력이 높아지고 가속과 코너링 성능이 개선되는 타이어, 변속 시간을줄일 수 있는 클러치, 각 휠의 파워와 속도의 균형을 맞추는 차동 장치 등의 부품을 구입해 차량의 핸들링, 접지력, 최고 속도, 마력등을 성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차량의 외관을 바꾸는 커스터마이즈에서는 차량 셰이프 편집, 바디 패널 추가 및 제거, 헤드라이트, 전방 범퍼, 후드, , 사이드 미러, 펜더, 사이드스커트, 카나드, 미등, 배기구, 스포일러 등의 바디 부품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탠스 설정을 통해 차량 높이를 조절하고, 차체를 낮추며, 캠버를 추가해 스탠스를 조절할 수 있으며, 페인트 색상 및 마감 변경, 랩 편집, 데칼 추가, 드라이빙 효과를 통해 드리프트, 충돌, 니트로 사용과 같은 특정 행동을 할 때 차량 주변의 모습을바꿔 줄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에서는 드리프트, 에어타임, 그립 턴, 드래프트, 근접 주행, J, 테이크다운, 번아웃 등의 레이스를 통해 버스트 니트로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채워진 니트로는 해당 버튼을 눌러 버스트 니트로를 사용하거나 홀드로 일반 니트로를 사용해 강력한 순간 가속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찰 추격 중에는 히트 레벨이 계속 증가하는데, 히트 레벨이 높아지면 경찰에 더 빨리 발각되게 됩니다. 경찰의 추격도중에 차량이 망가지면 체포가 되므로, J턴으로 방향을 바꾸거나 역방향 주행 등으로 경찰을 속이고 속도로추월하기, 기동으로 따돌리기 등으로 도주에 성공하면 원래 레벨로 초기화됩니다.

 

 

 

 

핸들링 슬라이더 범위는 타이어, 서스펜션, 차동 장치에 따라 결정되는데, 핸들링 그립을 튜닝하면 브레이크로 코너에 도달한 후 가속할 수 있고, 드리프트를튜닝하면 감속하지 않고 코너를 옆으로 돌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방향 전환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전환 감도를 낮추면 더 안정적으로 방향을 전환할 수 있게 되고, 감도를높게 설정하면 차량의 반응이 더 강해지고 민감해집니다. 그리고 다운 포스가 높으면 보다 안정적으로 코너를돌 수 있는 반면, 다운 포스가 낮으면 최고 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온라인 챌린지에는 다른 플레이어를 상대로 드리프트 시간 100초 누적, 테이크 다운 20회완료, 레이스 중에 300초 동안 드리프트를 완료해야 하는스킬 챌린지, 특정 차량으로 플레이리스트 완료, 특정 티어등급의 차량으로 플레이리스트 완료 등의 플레이리스트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특정 순위 안에 들어야 하는 랭크, 롱점프에서 스타를 모으는 활동, 스트리트 아트를 수집하는 수집품등의 챌린지를 통해 희귀 차량, 캐시 획득, 포즈 등의 보상을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는 패밀리 오토 숍에서 발생한강도 사건으로 두 친구가 헤어지게 되고, 신인 레이서가 되어 거리 경주에서 승리하고 도난 당한 자동차를되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 액션 레이싱 장르의 게임입니다.

 

상금을 모은다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지만,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드리프트 테크닉을 컨트롤하기가 쉽지 않고, 라이벌들의레이스 실력도 뛰어나 게임의 난이도까지 높은 편입니다.

 

그래도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시리즈 특유의 아케이드레이싱을 기반으로 만화적인 연출이 더해져 감각적인 비주얼을 선사하고 있으며, 경찰의 추격전으로 긴장감있는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