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드래곤볼 Z 카카로트 PS5 버전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825
2023-02-03 02:52:11

 

[리뷰] 드래곤볼 Z 카카로트 PS5 버전

 

 

애니메이션 영화 [더퍼스트 슬램덩크]3040세대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관객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북산고 농구부의 도전을그리며,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작가가 직접 영화의 각본과 감독을 맡아 원작의 향수를 다시금 불러 일으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슬램덩크]와 함께 90년대만화계에는 도리야마 아키라 [드래곤볼]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주인공 손오공이 성인이 되어 사이어인편부터 마인부우편까지 원작의 스토리를 담은 [드래곤볼 Z 카카로트] 한국어판이 지난 1 12, PS5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드래곤볼 Z 카카로트] 2020 1 PS4, XboxOne, 스팀용으로 출시되어 4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였으며, 21 9월에는 유료 추가 DLC로발매된 새로운 각성 전편과 후편이 수록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출시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PS5 버전은현세대 기종에 걸맞게 그래픽이 보강되었으며, 4K 해상도 출력 및Full HD 해상도에서는 60fps를 지원해 캐릭터의 움직임이 한결 부드러워졌습니다. 특히 로딩 시간이 대폭 단축되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PS4 버전을 보유한 경우에는 PS5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PS5 버전]에서 게임의 무대가 되는 맵에는 Z오브라는아이템이 존재합니다. Z오브는 색상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데,물가에는 파란색, 숲에는 녹색 등 오브의 색과 관련된 장소에서 입수하거나 배틀에 승리하여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필살기 트리에서는Z오브를 사용해 각 캐릭터의 필살기를 강화하거나 마음가짐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마음가짐은필살기와 달리 사용하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효과를 발휘하는데, 습득한 수가 적으면 효과를 체감하기 힘들지만많이 습득할수록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필살기와 함께 꾸준히 강화시켜 나가야 하는 요소입니다.

 

 

 

 

20 11, 무료업데이트를 통해 배포된 카드 대전 게임인 [드래곤볼 카드 워리어즈]도수록되어 있습니다. 카드 게임은 타이틀 화면 혹은 게임 본편에 등장하는 카드 게임 기기를 통해 플레이할수 있는데, 다른 플레이어와 온라인 대전을 통해 순위를 겨루는 랭킹 배틀 등의 온라인 모드는 아쉽게도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대전에서는 25장의통상 카드와 5장의 강력한 SP 카드를 합친 30장의 덱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캐릭터의 필살기가발동하거나 다른 카드를 소환하는 등 각 카드가 지닌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배틀의미션 달성 보상이나 Z 대전집의 카드다스를 모으면 획득하는 코인이나 카드 뽑기를 통해 새로운 카드를입수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볼 Z 카카로트PS5 버전]에서는 스토리 진행을 통해 동료나 라이벌과의 교류를 나타내는 증표인 소울 엠블럼을입수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소울 엠블럼은 커뮤니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커뮤니티 보드에 세팅하면 모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세팅한 소울 엠블럼에 따라 커뮤니티 레벨 합계에서 커뮤니티랭크가 변동되고, 레벨 합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커뮤니티 랭크가 상승해 커뮤니티 스킬 종류가 늘어나게됩니다. 커뮤니티 스킬에는 격투 공격력 상승, 기공 공격력상승, 서포트 게이지 상승 등이 존재하고 종류가 늘어날수록 효과가 커져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줍니다.

 

 

 

 

소울 엠블럼에는 각각 강하고 약한 커뮤니티의 상관 관계가존재해 세팅한 커뮤니티에 따라 커뮤니티 내에서의 영향을 나타내는 레벨 상한이 바뀝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레벨은 숙련도가 올라가면 상승하는데, 숙련도는 커뮤니티 메뉴 내의 소울 엠블럼 화면에서 선물 아이템을통해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선물 아이템을 사용해 배틀 시에 동료의 활약에 영향을주는 소울 엠블럼의 친밀도와 숙련도를 강화할 수 있고, 숙련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커뮤니티 레벨이상승하게 됩니다. 게다가 특정 소울 엠블럼끼리 연결하여 세팅하면 링크 보너스가 발생해 커뮤니티 랭크를올리기 쉬워집니다.

 

 

 

 

[드래곤볼 카드 워리어즈]에는 필드에 내서 캐릭터나 리더를공격하는 메인 덱 전용 카드인 통상 캐릭터 카드와 특수한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낼 수 없는 SP 덱전용 캐릭터 카드, 사용하면 효과를 발생시킨 뒤에 장외로 파기되는 메인 덱 전용 이벤트 카드로 나뉘어집니다.

 

캐릭터 카드를 필드에 내면 공격력 수치만큼 캐릭터나 리더를공격할 수 있고, SP 캐릭터 카드는 에너지가 아니라 이벤트 카드의 효과를 내는 특수한 카드로 이벤트카드에 저장된 SP 코스트에 해당하는 SP 캐릭터를 낼 수있어 상황에 따라 배치할 캐릭터를 고를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볼 Z 카카로트PS5 버전]에서는 적 심벌과 접촉하면 인카운트 배틀이 펼쳐집니다. 기본 근거리 공격은 격투 공격으로 적을 연속으로 타격하면 콤보가 되어 더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원거리 공격은 기탄 공격으로 기력 게이지를 소비해서 기탄을 쏠 수 있는데, 일정한수로 연사하면 일반 기탄보다 강력한 피니시 기탄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가드 시에는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게 되는데, 공격을 연속적으로 받으면 가드의 색상이 파랑에서 빨강으로 변하며 내구력이 줄어들게 됩니다. 내구력이 다 떨어지면 가드 브레이크가 발생하여 일정 시간 무방비 상태가 되니 가드 내구력을 고려해 적절한 타이밍에스텝으로 회피해 반격할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배틀 중에 필살기 팔레트를 표시한 상태에서 사용할 기술의버튼을 누르면 기력 게이지를 소비해서 세팅한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필살기 팔레트를 표시하고있는 동안에는 게임이 슬로 상태가 되어 침착하게 필살기를 선택할 수 있고, 소모한 게이지는 기력을 모아회복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파 계열 필살기끼리 충돌하면 상쇄 승부가 펼쳐지는데, 레벨 차에 따라 상쇄 승부가 불리하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필살기로 날려버린 상대를 추격할 수도 있는데, 필살기 트리에서 콤보 레벨을 높이면 연속 추격도 가능해집니다.

 

 

 

 

[드래곤볼 카드 워리어즈]에서는 코스트만큼의 에너지를 소비해서카드를 사용합니다. 필드에 나온 캐릭터 카드로 1턴 당 1, 상대방의 캐릭터 카드나 중앙에 표시된 둥근 테두리의 리더를공격할 수 있으며, 메인 덱이 0장인 상태로 턴이 종료되거나리더의 체력이 0이 되면 승패가 결정됩니다.

 

가드는 상대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을 지키는 효과를 지니고있어, 가드를 지닌 캐릭터가 플레이어의 필드에 있는 동안에는 리더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게 되는데, 반대로 점프를 통해 가드 효과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효과도 존재합니다.그리고 속공은 통상보다 빨리 공격할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등장한 턴부터 상대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드래곤볼 Z 카카로트PS5 버전]은 애니메이션 그래픽으로 구현된 [드래곤볼]의 원작 스토리를 경험하는 오공 체험 액션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필살기 습득이Z오브 획득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캐릭터의 육성 요소가 제한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긴했지만 추가 시나리오 컨텐츠가 한편도 수록되지 못한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도 8, 90년대에학창 시절을 보내며 만화 [드래곤볼]을 보면서 자란 세대라면원작 스토리를 재현하고 있는 이 작품을 통해 손오공의 성장을 경험하는 색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