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주술회전 전화향명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698
2024-02-22 01:03:07

 

[리뷰] 주술회전 전화향명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 엑스포 2023 여름 쇼케이스에서 신작 [주술회전]을 공개했었습니다. 주령을 퇴치하는 주술사의 여정을 다룬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을 원작을로 한 작품이기에 원작 팬들의 관심을 모은 타이틀입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일본 개발사 바이킹과 협력 하에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주술회전 전화향명] 한국어판이 지난 2 1, PS5, PS4, 닌텐도스위치, Xbox Series,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일본의 주간 소년 점프에서 2018년부터 연재 중인 [주술회전]은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가 할아버지 병문안에 갔다가 우연한사건에 휘말리며 저주의 왕의 숙주가 되지만 사형을 유예 받고, 이를 제거하기 위해 주술 전문고등학교에입문하여 주술사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린 만화입니다.

 

만화 [주술회전] 2020년 연간 오리콘 차트 만화 판매량 5위를 차지하며 인기작 반열에 올라섰고, 2021년 결산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하며, 2020년대의 만화시장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 팬북, 소설 등의 미디어로도 제작되었는데, 이번에 원작을 기반으로 첫 콘솔및 PC 타이틀로 개발된 작품입니다.

 

 

 

 

[주술회전 전화향명]에는TV 애니메이션 제1기부터 극장판 [주술회전 0]까지 등장하는 총 16명의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순발력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을 역이용해 한 번의 타격으로 두 번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경정권을 구사하는 이타도리 유지’, 그림자를 매개체로 식신을 다루는 후시구로 메구미’, 못과 망치, 밀짚저주인형을 이용한 축시의 참배 저주인 추령주법을 사용하는 쿠기사키 노바라가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피지컬에서 나오는 완력에 주력을 실어 육탄전전투를 벌이는 판다’, 육안과 무하한의 동시 소유자인 고죠 사토루’, 사람이 숲을 두려워하는 마음에서 태어난 주령인 하나미’, 천 년전 헤이안 시대 최강의 주술사였다고 전해지는 료멘스쿠나등 원작의 개성 넘치는 주술사와 주령들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주술사와 주령들의 주술을 활용해 애니메이션과같은 박진감 넘치는 배틀을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우수한 신체 능력을 발휘하는 근접 펀처로근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이타도리 유지’, 공격의틈이 크지만 무차별적인 광범위 어태커인 료멘스쿠나’, 식신과의콤비네이션 공격으로 상황에 따라 식신을 구분해 공격과 보조에 대응할 수 있는 후시구로 메구미의 주술을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령주법 비녀와 공명을 적에게 부여할 수 있는쿠기사키 노바라’, 도망치는 적은 술식 순전 창으로 움직임을막고, 다가오는 적은 술식 반전 혁으로 접근을 막는 고죠사토루’, 근력을 이용해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젠인 마키’, 몸을 자유롭게 변형시켜 공격 거리를 컨트롤할 수 있는 마히토등 강력한 주술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주술회전 전화향명]의 픽처 드라마 모드에서는 주술회전의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술사들의 전투 기록을 체험하는 사건 기록에서는 시간 순서에 따라 임무를선택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임무에 따라서는 특수한 승리 조건이나 과제가 부여되는 임무도존재합니다.

 

사건 기록을 진행하면 관계도의 캐릭터가 해금되거나 캐릭터들의관계에 진전이 이루어집니다. 관계도에서는 캐릭터들의 관계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건 기록이 진행되면서 캐릭터들의 관계치가 상승하며, 보수를 얻거나해방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협력 모드에서는 네트워크에 연결해 다른 플레이어와협력해 특수한 규칙으로 적과의 연속 배틀을 펼치게 됩니다. 러시 배틀은 플레이 할 때마다 변화하는 웨이브로구성된 연속 배틀을 펼치는데, 플레이에 따라 숙련도가 변동됩니다.

 

숙련도가 상승하면 러시 배틀의 난이도와 배틀의 구성이단계적으로 변화하고, 협력할 플레이어는 이 숙련도가 비슷한 플레이어를 우선적으로 매칭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바이벌 배틀에서는 러시 배틀보다 강력한 적이 등장하는데, 완전공략을 목표로 협력 플레이를 진행하게 됩니다.

 

 

 

 

러시 배틀이나 서바이벌 배틀을 플레이해서 얻은 경험치를사용하여 캐릭터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이 상승하면 파라미터가 강화되거나 장비 칸이해금됩니다. 한편 플레이어에게 구속을 부과할 수 있는데, 구속을부과하면 액션이나 파라미터가 제한되지만 다른 능력이 강화됩니다.

 

상점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장비해서 캐릭터를 강화할 수도있습니다. 아이템은 최대 3개까지 장비가 가능한데, 대미지 증가, 스텝 거리 증가, 체력증가, 가드 수치 증가, 대시 게이지량 증가, 주력 상승, 근력 증가 등의 아이템을 배틀 등에서 획득한 주술포인트를사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주술회전 전화향명]에서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본적인 수단은저주를 저주로 퇴치하기 위한 주력기 공격입니다. 주력 게이지에 주력이 모이면 각각 다른 주력기를 구사할수 있고, 주력 게이지는 사용해도 시간이 경과화면 회복됩니다.

 

플레이어의 주력을 상승시키는 공격을 염출기라고 하는데, 염출기를 적에게 명중시키면 주력 게이지가 상승하고, 일정 수치에도달하면 플레이어의 주력 레벨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렇게 레벨이 상승하면 주력기가 강화되어 대미지가증가합니다.

 

 

 

 

공격 버튼을 연속으로 입력하면 염출기와 주력기를 결합한연격기 콤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주력기를 발동시킬 만큼의 주력이 모인 상태로 연격기를 구사하면 마지막기술이 주력기로 변화하게 됩니다.

 

주력 레벨이 최대일 때 각성기라는 특별한 기술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각성기는 배틀 중에 한 번만 발동시킬 수 있고, 강력한공격이나 영역 전개 등 캐릭터마다 다른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각성기로 영역 전개를 발동하면, 영역에 적과 아군을 끌어들여 배틀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게 됩니다.

 

 

 

 

가드가 불가능한 협공 연격기를 구사하면 적은 특수한 경직상태가 됩니다. 적이 경직 상태일 때 염출기를 명중시키면 아군과의 연계 공격인 협공 연격이 발동됩니다. 협공 연격은 아군의 주력 레벨을 상승시켜 적에게 큰 대미지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아군 캐릭터에게 작전을 통해 염출기, 주력기를 빈번하게 사용하는 맹공, 적극적으로 연계를 노리는 협력, 스텝이나 가드를 활용해 대미지를 받지 않도록 행동하는 신중 등의 배틀 행동을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주술회전 전화향명]은 만화 [주술회전]에 등장하는 주술사나 주령으로 2 1조의 팀을 이루어 주술 연계 액션 배틀을 펼치는 대전격투 장르의게임입니다.

 

픽처 드라마 모드에서 원작의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지만, 스토리 전개가 단순히 애니메이션 장면으로 대체하고 있고, 네트워크나온라인 매치 시에 빈번한 오류가 발생하는 등 전반적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져 보입니다.

 

그래도 원작의 개성 강한 주술사나 주령을 선택해 각 캐릭터의특징적인 주술을 구사하고, 동료와 협력을 통해 막강한 적에 맞서 주력기 등의 기술로 다양한 전략으로배틀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