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이벤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지] 인벤 투표 시스템(베타)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인벤운영팀
조회: 0
2022-08-04 14:17:19
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인벤 커뮤니티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투표 기능이 새롭게 시범 적용되었습니다.

게시물 작성 과정에서 투표를 삽입하거나 투표 모아보기 페이지(링크)에서 타 회원들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 투표 게시물을 생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투표 옵션뿐만 아니라 참가자에게 이니 포인트를 제공하는 식의 활용 역시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기능 설명은 본 공지의 하단에 있는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십시오.

▷ 투표 기능 이용 가이드 바로가기

▲ 게시물 작성 시 하단의 투표를 선택해 게시물에 투표 기능을 추가 가능

▲ 모바일에서도 투표 생성/첨부가 가능합니다.



아직 시범 적용되는 기능이기에 회원 여러분이 활용하는 형태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개선해나갈 계획이며,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벤운영팀’으로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기능 시범 적용과 관련해 참가만 해도 1,000이니/50베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인벤팀의 설문이 바로 아래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이벤트 투표 바로가기
※ 투표 참가는 본 공지 게시물 최하단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 즐거운 커뮤니티 활동을 즐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투표 기능 이용 가이드

◇ 투표 생성은 어디에서 할까?

투표는 게시물 작성 페이지의 하단에서 생성하여 게시물에 추가하거나 투표 모아보기 페이지에서 투표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투표 생성 시 입력해야 하는 사항은?

투표 생성을 선택하면 투표의 형태와 질문/답변을 기입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것은 완성됩니다.

다만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도 있는데, 해당 투표와 관련한 추가적인 설명을 기입하거나, 하나의 답변이 아니라 여러 개의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 복수 선택, 무조건 1번을 선택하지 않도록 답변의 순서를 무작위로 섞어주는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1) 복수 선택 : 해당 투표에서 선택 가능한 선택지의 최대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투표는 1개에서 설정된 개수까지 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답변 순서 랜덤 : 선택지가 노출되는 순서를 무작위로 뒤섞어줍니다. 우선 노출되는 선택지로 투표가 편중되는 현상을 다소 완화해줍니다.

3) 무기명 투표 : 기본적으로 투표에 참여한 인원의 정보는 공개되어 있습니다. 무기명 투표를 선택하면 투표에 참가한 사람에 대한 정보가 비공개로 처리됩니다. 단, 무기명 투표는 투표 종료 이후 포인트 제공 등의 기능이 제한됩니다.

4) 섬네일 좌측 정렬 : 텍스트 투표에서 삽입한 선택지 섬네일을 텍스트 좌측에 표시합니다.(기본 설정은 우측). 이미지 투표에서는 해당 설정이 없습니다.

5) 결과보기 : 투표 결과 확인과 관련한 설정으로, 기본적으로 투표에 참여한 사람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하지 않아도 결과를 볼 수 있게 하고 싶다면 "항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6) 종료 설정 : 투표가 종료되는 방식에 대한 설정입니다. 특정 시간이 되면 종료, 일정 참여자에 도달하면 종료, 수동으로 종료하기 이전에는 계속 유지의 3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 종료일 : 지정한 날짜와 시간이 되면 투표가 종료됩니다. 기본적으로 생성 시점을 기준으로 1일 이후가 기본값입니다.
- 참여자 수 : 지정한 인원이 투표에 참여하면 종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수치를 기입하지 않으면 투표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 종료없음(이후 변경가능) : 투표 생성자가 별도로 종료 선택을 하기 이전에 투표가 계속 유지됩니다. 수정을 통해 종료일을 설정하거나 참여자 수를 나중에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게시물에 첨부하는 투표는 특별한 제한이 없으나, 투표 모아보기 페이지에서는 스팸 방지를 위해 하나의 투표 생성 후 10분의 재사용 시간이 적용됩니다.

생성한 투표는 참여자가 없는 경우에 한해 투표 질문과 선택지를 비롯한 세부 설정 수정이 가능하며, 이미 누군가가 참여한 투표는 종료와 관련된 설정 외에 수정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표 모아보기 페이지에서는 인벤 내에서 작성된 모든 투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투표 모아보기 페이지 바로가기



◇ 내가 만든 투표, 참여한 투표 관리하기

내가 만든 투표 및 참여한 투표는 계정 정보의 "인벤토리" 항목에 있는 투표 관리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서 투표 종료, 설정 변경, 결과 보기 등도 가능합니다.


▶ 내 인벤토리 바로가기

▲ 내가 참여/생성한 투표는 계정-인벤토리-투표 관리 탭을 이용하세요




◇ 내 투표 참가자에게 보상을 주려면?

투표 작성자는 참가자에게 자신의 이니를 소모해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을 보고 포인트를 지급하려는 대상을 선택하거나 랜덤 뽑기 기능을 이용해 참여자/특정 선택지를 선택한 참여자 중 인원을 지정해 선발하여 포인트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되는 포인트는 받는 기준이며, 투표 작성자의 이니 힐링 레벨에 비례해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 포인트 지급은 참가자 정보를 확인 가능한 공개 투표(무기명 투표 설정 안함)에서만 가능합니다.


▲ 투표 페이지의 참가자 항목을 통해 참가자 정보 및 이니 보상 지급 가능


▲ 지급되는 이니는 받는 기준이며, 제공자는 이니힐링 레벨에 비례해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은 대상을 새롭게 지정해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나, 이미 포인트를 지급한 대상에게 추가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특정 인원에게 추가로 포인트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이니 힐링 기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v88 인벤운영팀

문의 사항은 쪽지나 help@inven.co.kr로 보내주세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