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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게임친구 구합니다! 실제 친구 말구요^^

아이콘 세루니안
조회: 5044
2013-12-30 14:06:50



사실 모바일게임의 장점이라면 웹게임보다 한발 더 진보한 편의성과 접근성이 용의하다는것 입니다
그리고 그런 모바일게임의 장점은 또한 소셜성이 강하다는것이죠 사실 핸드폰 이라는것 자체가
커뮤니케이션의 한부분을 담당하는 매개체 이다보니 핸드폰으로 하는게임 자체도 소셜성이 특화되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진행하는게임은 혼자 하는게임이라는것 보다
다른 사람들과 같이하는....즉 온라인게임의 느낌이 나기때문에 (실제로도 그렇구요)
게임을 혼자 하다보면 쉽게 질리는 반면 조금은 덜 게임이 질리는 느낌을 받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처음 대세가 되었던 장르인 소셜게임이였던 일명 '팜' 게임들
자신만의 영지를 가꾼다던가.. 농장을 키우고~ 자신의 가게를 키우며 진행하며
다른사람들과 협력하여 자신만의 가게를 꾸려나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였죠

하지만 요즘 '팜' 게임들은 조금씩 시들시들해지는 추세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소셜 RPG는 생각보다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소셜 RPG중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게임인 몬스터길들이기를 필두로
헬로히어로, 히어로 스퀘어, 마왕님을 찾습니다, 리틀레전드 등이 있고

심지어는 우리는 사냥친구 라던가 버디 몬스터라는 대놓고 친구와 사냥을 같이 하는게임도 나왔죠
개인적으로 최근에 마왕님을 찾습니다를 해보며 예전에 플레이하던 텍스트형 RPG 느낌을 받았는데
예전에 PC 웹게임에서 유행하던 장르가 모바일로 넘어오며 최적화된 플레이가 인상적 이였습니다

서론이 길었지만 여태껏 모바일로 소셜게임들을 즐기면서 느끼는건데 항상
같은 방식으로 강제적인 소셜성을 강요하는 게임들이 많다는것 입니다
자연스럽다기보단 강제적이라고 해야하나..그래서 관계도 인위적이 되어가는듯한 느낌의 소셜게임들
항상 선물을 주고받고 서로 도와가며 게임하다가도 한순간에 친구삭제를 해버리는..
왠지모르게 이용당하는 느낌 이랄까요(물론저도 이득을 얻긴합니다만..-_-;)

그리고 요즘 보면 강제적으로 소셜성을 집어넣어 만든 게임들도 많이보이구요 
결론적으로 저의 생각은 현재 게임들은 좀더 유저들끼리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친목을 쌓을수 있을만한 요소가 없다는점 입니다 뭐.. 사람이 받아들이기 나름이겠지만
제가 피해의식이 생겨서 그렇게 느낄수도 있겠지만요 ^^;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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