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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아래 글에 있는
"샌드백이나 다름 없는 몬스터들을 만렙가면 뭔가
다르려니 하품하며 잡아 주기엔"
이건 뭐 당연한 말이죠.
게임이 아니라 다른거라도 똑같은 행동을 수백번 반복하면
당연히 매너리즘 빠져서 졸리지^^
안 그런 사람이 별로 없겠죠.
요즘 액션 RPG가 늘어나고
중국산 웹게임에서 레벨이 수백번 정도로 쉽게 올라가는것도 비슷할듯 합니다.
무언가 변화가 일어나야 사람이 안 졸리고 게임하죠.
그게 액션성이든,장비 드롭이든,유져간의 협동이든,보스몬스터 패턴이든,레벨업이든
무언가 변화가 있어야 재미가 생기지 않겠어요?
몹 수십마리 잡는걸 일일 퀘스트로 내놓고 서버 종료할때까지 뚜벅뚜벅 반복하게 만들어 놓았다.
그 게임 계속 해주는 사람이 오히려 용한거라고 봐야겠지...
이러면 가상 현실을 100% 활용한 게임이라도 답이 없을듯^^
모바일도 표절을 하든 말든 선택지나 게임 루틴이 다양해야 오래가지 않을까요?
문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