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게임산업은 창조경제의 키카드

아이콘 콘솔
댓글: 13 개
조회: 4791
추천: 2
비공감: 2
2016-01-15 13:18:06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경제쪽으로 학식이 있으신 분들이 보면, 이 글이 개 까일지도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어차피 서로 까라고 있는 게시판입니다.


- 창조경제 : 창의성을 경제의 핵심 가치로 두고 새로운 부가가치·일자리·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경제, 국민의 창의성과 과학기술,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을 통해 산업과 산업이 융합하고 산업과 문화가 융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경제


게임개발도 창조경제의 한 부분입니다.
대통령이 맨날 이야기 하는 창조경제. 왜 맨날 창조창조 거릴까요, 생각해보신적 있나요?

한국은 천연자원이 없어서. 자원을 수입하고 가공해서 수출하는것으로 살아가는 국가입니다.
수출이 줄어들면 어떻게 되나? 나라가 빚을 많이 지겠죠? 수출이 안되니까 기업이 돈을 못벌어 구조조정을 하고 일자리가 줄고 급여가 줄고 소비가 줄고... 어찌저찌해서 사는게 힘들어집니다.
여러분들 이거 다 중학교때 배웠던 내용입니다. 물론 저도 잘 기억이 안나지만요...

대기업들은 이제 카피해올 대상이 없어져서 점점 자국민 피 빨기로 가고있습니다. 
조선도 다른나라에 기술을 많이 따라잡혀서 몇년째 내리막이구요.
이게 창조경제 창조경제 하는 이유입니다. 재들말고 다른 새로운 외화벌이를 찾아야 되는겁니다.

게임산업과 K-POP이 창조경제의 키-카드 입니다. 원자재값이 안들어가는 꿀산업이에요.
그래서 게임 그렇게 까던 국회의원들이 다죽어버리면 ㅈ되니까 태세전환 한 걸 거에요.
그와중에 게임중독광고는 좀 의외였지만......

결론은 해외에 팔릴만큼 좋은게임만들어서 해외에서 더 많이 팔아야 합니다. 
그래야 여러분도 좀더 살기 좋아지는거에요.

북미진출에 성공한 엔씨소프트처럼요. 
이제 여러분이 바보취급하는 엔씨 먹여살리는 린저씨와, 
각종게임 랜덤박스에 피빨리고있는 호갱이라고 불리는 그들에게 고마워하세요ㅎ



[그림] - 한국콘텐츠진흥원['14 콘텐츠산업통계] 게임산업 ('11~'13)_일반배포용 링크

Lv84 콘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