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 와우 텃세 진짜 토악질나오네 영웅던전은 476나오는데 깡신커트는 490 [185]
- FCO bj들 진짜 정무의 개네 ㅋㅋㅋㅋㅋㅋㅋㅋ [73]
- FCO 현시점 재평가가 필요한BJ [28]
- 나혼렙 넷마블은 워라벨 확실하네요. [14]
- 차벤 패기 있는 G70인줄 알았네 [6]
- 차벤 100대 0 납득이...... [5]
불가능까지는 아니죠.
꼭 고전을 볼 필요 없이 현대의 게임중에서 발전 가능성이라면 폴아웃정도?
어짜피 능력치를 수치로 나타내는게 레벨링 시스팀이니 아예 대화 능력도 수치로 나타내면 되긴 됩니다.
이 캐릭의 스피치 능력은 능력치 와 장비까지 해서 35다.
그렇게 대화능력을 수치화 하면 로직 짤수 있잖아요?
이게 수치판정이 안 들어가면 인공지능이 아닌 이상 판정이 불가능에 가까운데,수치화하면
못 만들리가 없어요. 벨런스도 이론적이지만 노력하면 맞출수 있고...
하지만 두가지 문제점이 쉽게 떠오르네요.
어짜피 기본적인 전투가 분명 들어가야 대중성을 확보한다라는거죠.
그런데 지금 게임들은 그 전투조차 마무리 못하는 게임들이 많잖아요?
컨텐츠 없다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많은데 대체 언제 패치하죠?
두번째는 바보 같은 아바타를 유져들이 받아들이기 쉽냐라는겁니다.
엄청나게 근육질이고 강력한 근접 캐릭이 지능이나 매력, 스피치를 안 올려서
'협상이나 설득이라는게 뭐지? 그거 새로 나온 맛있는건가?'
'잘 모르겠는데 이게 좋으니깐 두배를 내야 한다라는거지?' 정도를 대화에서 직접 하도록 구현할수는 있는데
그걸로 퀘스트 보상.선택에서 직접적으로 손해본다라고 하면 다수의 유져들이 받아들일수 있을것인가?
문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