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한국 게임시장의 가장 큰 문제점 뭐라고 생각하세요

아이콘 Cazicthule
댓글: 15 개
조회: 3701
2016-03-07 00:33:08

1. 환타지 뿐이죠. 그런데 환타지 소설 읽듯이 퀘스트를 읽고서 게임하느냐 그러면 퀘스트는 다들 스킵한다고 들었습니다.

(간혹 SF/현대물이 있긴한데 이터널시티라고...거의 없지요.) 거의 다 그런데 퀘스트는 읽지도 않는 환타지만 만듭니다.

 

2. 영화와 같은 연출과 스토리 텔링의 부족. 해외 패키지 콘솔 게임업체들의 가장 큰 장점이 이건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게임 그러면 다들 멀티플레이만 게임인줄 아시는 분들이 ADSL 보급되고나서 새로 생긴 게이머인데요

그 분들 뿐만이 아니고 개발사 분들도 관심없어 하는 분야가 패키지 같은 영화와 같은 연출과 스토리 텔링일것 같습니다.

 

3. PVP밸런싱에 개입하는 캐쉬템과 강화아이템.

도박이 나쁜것이 아니다는 분들도 계시더라마는. 도박은 나쁜것 같네요 그냥.

도박이 아닌 pvp 밸런싱에 개입하는 캐쉬 아이템 그러면 시장에서 판단할 일인것 같구요. 물론 저는 안합니다.

UFC 경기 결과가 돈을 더 많이 쓰는 선수가 이긴다 그러면 저 같으면 경기 안볼거 같네요.

 

4.

 

1위가 롤이고 2위가 EA 3위가 블리자드라는 결과에서 보여지듯이 롤이 특이하게 돈을 많이 벌고 있을뿐 전통적인

돈을 지불하는 게이머들 그러면 EA와 블리자드사 콘솔/패키지 게임을 사는 사람들인 것을 알 수가 있겠네요.

그런데 콘솔/패키지 무시하죠. 패키지 망할거라는 말씀도 서슴치 않고 있구요.

 

Lv13 Cazicthu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