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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2000년대랑 2010년대랑 좀다른환경이건맞음

코코스엔진
댓글: 4 개
조회: 2146
2016-08-03 23:57:09

보이는비주얼보다 개발비가 비쌀수밖에없음

 

서버프로그래머 몸값이 좀비싸서....

 

결국 집어넣는 돈은 한정적인데

 

비주얼말고 서버까지안정화시킬려니

 

게임성이나 비주얼이 떨어질수밖에...

 

뭐사실 게임성은 좀 다른문제겠지만 비주얼정도는맞음

 

오버워치도 떼깔그렇게좋진않지만 개발비자체는 수백억들었으니...

 

여기까지는 사실인거고  (꼭 여기까지이야기하면 예외케이스하나들고와서 반격하는데 일반화한건아님....)

 

 

개인적인 생각도 좀더하면

 

2000년대에는 어차피 콘솔게임그래픽이란게 그때당시 최고의하드웨어에서 뽑는수준에서 끝

 

하드웨어발전이안되면 그래픽도 결국정체

 

 

근데이게 2010년대에들어서면서 사람의눈으로 볼수있는 그래픽효과가 많이상승했음.

 

그니까 시간이지난다고 사람이 그래픽을 보고 느끼는 감성?생각?은 오르지않고 그대로인데

 

 그 비주얼이 2010년대이후로 많이올랐음. 사실 요즘나오는게임그래픽은 너무현실적이라서 ...

 

 

 

옛날에도 사행성은 어느정도있었고 게임성자체도 현상태랑 크게차이안났지만

 

외국게임하고 퀄리티비교하면서 까는경우는 별로없었음. 실제로 2000년대중반때

 

크라이시스, 파크라이2 등하고 서든어택1하고 그래픽비교하면서 서든쓰렉이다 이런사람은별로없었음.

 

피파온라인이나 한떄인기있던 내수게임들 대부분 ;;

 

 

근데지금은 온라인게임쪽은 신작나오면 무조건 콘솔쪽하고 그래픽만비교함

 

게임성이나 과금성으로 까는건알겠는데 포스팅같은거보면 맨날 그래픽으로깜..;;

 

사실 ps4가 일본에서는 잘안나가도 잘팔리는이유나 엔비디아 매출액 매년오르는이유랑 비슷함.

 

옛날에 초하이엔드 그래픽카드나온다고 예구하는사람이 어디있었음....지금은 용산에 방문수령줄서있음 ㅋㅋ

 

 

 

사실 vr플랫폼뜨면 한국일본 하고 미국유럽 클라기술력은 더차이날테고

 

한국이 밀건 서버기술력인데 하두 애색기들이 비주얼비교만 해대니 개발할맛이 나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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