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랜덤박스에서 등급별 확률을 공개해도

아이콘 보람
댓글: 10 개
조회: 7311
추천: 1
2016-11-11 19:13:40
알다시피 별 의미가 없습니다.

게임에 따라 다르지만 등급별 구간의 개수를 적게 설정할 경우 같은 등급으로 분류해 놓았더라도 그 등급에 해당되는 아이템의 개수가 많아서 이용자는개별 아이템이 랜덤박스에서 나올 확률을 알 수 없으며, 게임사 측에서는 아이템의 인게임 가치에 따라 나올 확률을 반비례하게 설정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한 넥슨게임의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http://maplestory.nexon.com)는 개당 550 넥슨캐시에 골드애플이라는 랜덤박스를 판매합니다.

아래에 있는 표는 이 랜덤박스를 실제로 4천개만큼 오픈한 결과를 기록한 것입니다.








실험 결과 각 등급별 확률은 게임사에서 공개한 확률과 유사하므로 이 확률은 조작되었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물론 최근 데스티니 차일드의 사례를 보면 이것도 조작이 가능함) 그런데 표를 보면 노멀 등급 아이템은 결과물이 고르게 나오지만 에픽, 스페셜 등급의 경우 아이템마다 출현 확률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같은 등급의 아이템이라고 해도 모두 확률이 같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표에 있는 스페셜 아이템 중 랜덤박스 4천개를 까도 하나도 안 나온 아이템의 경우 이 게임에서 현금 수만원~수십만원 단위로 거래되는 것임을 감안하면 당연히 같은 등급의 아이템이라고 해서 나올 확률이 같을 리가 없고 각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소수점 한자리 수까지 내려가면 많은 돈을 써도 (표의 경우에는 랜덤박스 4000개이므로 현금 220만원어치) 원하는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Lv88 보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