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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해외 신규 기대작 MMORPG 정보

제르비난
댓글: 14 개
조회: 11366
추천: 6
2016-12-25 16:54:48

Ashes of Creation 공식홈페이지


에버퀘스트 및 플래닛사이드 시리즈 제작진에서 신규로 개발중인 PC MMORPG 입니다

언리얼 엔진4 로 개발중이고 아직 Pre-Alpha 단계이며 좀 지나면 킥스타터 진행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예상으론 킥스타터 내년 1분기, 출시는 빠르면 17년 말 정도이지 않을까 합니다

 

PVE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퀘스트,던전,레이드, 하우징이 있고 PVP는 도시점령 및 공성전, 아레나, 

상단 호위/약탈 등이 주 컨텐츠인데 그냥 이렇게만 보면 일반적인 MMORPG에 다 있을법한 컨텐츠지만 

몇가지 시스템에 의해 PVE 랑 PVP 양상이 특별해질거라고 합니다

 



AoC 내에 시스템중 대표적으로 Node 시스템과 Caravan 시스템이 있는데,

 

Node 시스템은 지도에 보이지 않는 "영역" 같은게 있어서 유저들이 그 영역 안에서 퀘스트나 채집,제작,사냥 등을

많이 하면 할수록 그 영역의 발전도 점수가 올라가면서 촌락>마을>도시 등으로 규모가 커지고 (총 6개 Tier라고 함) 

시설과 문명이 발달하게 됩니다

Node 마다 속성도 있는데 군사/종교/과학/경제노드와 같은 4가지 서로 다른 종류의 노드 속성이 있으며 

Tier가 높아질수록 도시에 숨겨진 특별한 기능이나 혜택이 unlock된다고 합니다

 


 

Caravan 시스템은 상단같은거라고 보시면 되는데, Node 시스템과 더불어 게임내 경제 및 제작활동 그리고 PVP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입니다

 



일단 AoC 에는 월드 통합 경매장이라는게 없고, 지역(Region) 마다 마켓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또한 포탈이나 순간이동같은 빠른이동 시스템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서 나오는 원자재 등을 수송하려면 

Caravan 이라는 것을 이용하여야 하고 수송 도중 다른 유저들에 의해 약탈도 가능하기 때문에 

호위단을 고용할 수도 있습니다

목적지까지 성공적으로 Caravan을 호위하면 호위임무에 참여한 유저는 보상을 받게 됩니다

 

Caravan 시스템은 Node시스템과 제작과도 깊게 연관되어 있는데, 앞서 Node의 발전도에 따라 

시설과 문명도 달라진다고 했죠?

예를 들어 갑옷제작자가 풀 플레이트 아머 완제를 제작하려고 한다면, 완제품의 경우 ​

Tier가 높은 Node의 대장간에서 제작가능합니다​

 

그런데 제작을 하려면 원재료인 철광석이 있어야하고 그 철광석이 Tier 가 낮은 Node에서 주로 생산이 된다면?

가장 이상적인건 원재료가 나오는 도시 Node에 가서 현지조달 및 제작을 하면 되겠지만

Tier가 낮은 Node의 대장간은 시설이 낙후되있어서 1차 가공은 가능하지만, 최종 완제품 제작은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Caravan 을 이용하여 상위 단계 가공이 가능한 Node까지 물자를 이동시켜야 하는 것이죠

 



저도 영어를 그리 잘하는건 아니라 포럼글이나 유튜브 분석영상 보고 쓴거라 개념이 정확하진 않을 수도 있지만 

대충 맥락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 과금방식은 월정액 방식이며, 팩션 구분은 없고 8개 종족, 8개 직업에 주직업/부직업 조합 방식입다

원체 필드쟁을 좋아하는지라 길드워2도 4년정도 했었고 엘더스크롤 온라인도 했었는데 

국산게임들은 필드쟁 재밌는 게임이 없어서 주로 해외게임 위주로 플레이 하는데 AoC도 잘뽑혀 나오길 바래봅니다

Lv72 제르비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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