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로스트 아크와 A:IR 과금은 어떻게 설계할까요

아이콘 Cazicthule
댓글: 2 개
조회: 5733
2018-01-05 02:41:12
이미 검은사막 부터 좀 바뀌기 시작했지만요.
로스트 아크 과금을 제 기준으로 설계해야 한다고 그랬더니 비추천 누르고 가시는 분들
정말 많았는데 배틀그라운드 출시 이후로 좀 바뀌었나 그게 궁금합니다.
사실 검은사막 부터 좀 바뀌었는데.

논점이 너무 과금 위주라서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노가다 위주 mmo 문화도 와우 오리지널 교복셋 이라던가 길드워 정신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봅니다.
에어는 아예 대놓고 노가다 없다고 말하고 있고 로스트 아크는 퀘스트 위주라고 못 박았죠.
아키에이지 처럼 맛이 가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외국인 친구한테 에어와 로스트 아크 보여줬더니 한국인 핫도그 맛본 사람 반응이었어요.

Lv13 Cazicthu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