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게임장애

헬코박위리어
조회: 16755
추천: 2
2019-04-06 23:50:05
인벤기사에서 ADHD에 대해사는 없어서

ADHD관련해서는 말을 안하고 있어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ADHD는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를 줄인 말로 우리말로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라고 부르는데,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있어 가장 흔하고 익숙한 진단명이다. 여기서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은 진단명이기 때문에 ‘장애’라는 단어를 붙이지만, 이 때의 의미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장애(Disability)’와는 달리 ‘질환의 이름(Disorder)’을 의미한다는 사실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ADHD 이해하기 (정신이 건강해야 삶이 행복합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를테면 ▲매사에 급하고 참을성과 인내심이 부족한 모습,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모르고 당장 눈앞에 하고 싶은 일만 하여 중요한 일을 마치지 못하는 것, ▲정서적으로 미숙해서 감정과 충동 조절이 어려운 모습, ▲정리정돈이 잘 안되고 제한된 시간 안에 일을 마치지 못하는 모습들이 있다. 또한 ▲무언가를 시작하려는 동기를 가지기가 어렵고 ▲자신의 행동의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며, ▲문제의식이 없고 하나의 목표를 위해 다른 일을 끝내지 못하는 등과 같은 여러 가지의 모습도 포함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ADHD 이해하기 (정신이 건강해야 삶이 행복합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부분적으로 적었기 때문에


좀더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링크쪽으로 들어가셔서 전문을 읽으셔야 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68211&cid=58946&categoryId=58977


폭력성 관련해서는 가정환경보다는 유전적인 요인이라던지 환경적 요인에 기인한다는것일수도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전두엽 장애가 정신 질환인 ADHD의 한 원인일 수도 있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질환(ADHD)도 전두엽 부위의 장애로, 동기가 결여되어 주의 집중력의 장애가 오며 행동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의 주인공처럼 전두엽 절제술은 정신병의 치료 방법으로 사용되었다.

이 수술을 받은 환자는 지능의 저하는 별로 없으나 근심∙걱정∙불안∙우울∙흥분 등의 감정적 긴장증세가 일부 호전된다고 한다. 반면에 의무도 잊고 남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며 도덕적인 면에 무관심해지는가 하면, 경망하고 유치한 행동을 잘하게 된다.

또한 중대한 일을 대수롭지 않게 처리하기도 하며, 주의가 산만하여 어떤 확고한 계획에 따라 행동하지 못하고 그저 되는 대로 자극에 따라 행동한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현재는 정신병 환자의 치료를 위해서 전두엽 절제술을 시행하는 경우는 없다. 이와 같이 전두엽 부위는 주위를 집중하여 어떤 목적을 지향한 의지적 활동을 일관성 있게 수행하는데 관련이 있으며, 정교한 사고나 예측을 하는 데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위다.

[네이버 지식백과] 뇌의 결함과 폭력의 관계 - 사이코패스 (인체기행, 서유헌)


도박중독과 ADHD의 관계 관련해서의 기사입니다.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0510



게임업계쪽에서는 도박이 아니라고 하지만


엄연히 말하자면 도박이 맞습니다.


법적 기준에 의해서는 현재 게임사 약관이라던지 구조에 의해서 회피가 가능하지만


현실적인 측면에서는 도박이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은


게임장애에 대해서


과실책임 관련해서 회피 할려는 경향이 있는데


BM모델 관련해서 그것만 떼어놓고 본다면


게임사가 책임이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게임사들의 BM모델이 엄청나게 발달하고


하면서 거기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인지를 하셔야 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무과실책임이라고 볼수가 있죠.


왜 일반 기업에서


랜덤형식으로 팔면 수익을 더 내고 자기들이 원하는바에 의해서 수요와 공급을 조절할수 있는데


안하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셔야 됩니다.






도박관련해서 법적정의 관련해서 쉽게 게임사분들에게 이해를 돕게 하기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게임내에서 복사버그가 발생해서


누군가가 그것을 가지고 복사를 엄청나게 많이 합니다.


그러면 게임사는 막겠죠?


아시겠지만


복사버그는 관련된 유저들에게는 막대한 이익을 부여합니다.


하지만 막습니다.


게임사에게도 불이익이 가지만


복사버그를 모르는 유저에게는 피해가 가기 때문이죠.



단순히 말하자면 모럴해저드 같은건데 자정하셔야됩니다.


지금 보면 특정게임 게시판들어가보면


날이갈수록 악용을 하는데


잘못된거라고 봅니다.












Lv71 헬코박위리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