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아키에이지를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먼저 2021년 12월 아키에이지에서 새로운 신서버 에버나이트서버를 내놓으면서 트위치 방송인들을 공식 스트리머로 지정하여 오픈하게되었습니다.
대륙은크게 서대륙 / 동대륙 으로 나뉘어져있는겜이고 서대륙측의 방송인들 총합 시청자는 400~500명 동대륙측의 방송인들은 총합 1000~1500명
처음부터 스트리머의 크기 차이가 달랐고 결국 대형 스트리머가있는 동대륙이 더 강해지며 초반에 큼지막한 레이드 싸움에서는 서대륙 100명 vs 동대륙 400명 싸움까지도 일어나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거의 12월 에버나이트 오픈 시점부터 약 2월까지 서대륙은 모든컨텐츠를 힘들게 하며 버텼습니다.
그러던와중 동대륙의 자신들의 강함에 취하며 내부분열이 일어나 동대륙에있던 사람들이 대거 서대륙으로 이동하고 어떤 사람들은 해적으로 이동됩니다.
동대륙유저는 줄어들고 서대륙유저는 늘어나며 해적으로 갔던 유저들은 동대와싸운뒤라 서대쪽편을 들어주게됩니다. 그러면서 불균형이었던 비율이 얼추 맞아지고 동대륙내부의 초식러(쟁싫어하고 생활컨텐츠하는사람들)의 배척이 일어나며 참여율이 낮아지니 점점 버티고 버티던 서대륙쪽이 극복하여 역전을 하게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 이후 동대륙쪽 대형스트리머가 계속 쟤네는 개세끼들이고 나괴롭히다가 서대륙으로 넘어간 애들이다!! 라면서 욕을하고 걔네랑 같이게임하는 서대륙 사람들도 다 똑같은 놈들이며 서대충새끼들(서대륙벌레) 서해충새끼들(서대륙해적벌래) 이라고 싸잡아서 방송에서 욕을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이제 차장님(게임사측 스트리머담당자)이라고 하는사람한테 따로연락도하고 방송에서 언급하며 이걸 고쳐야한다 저걸 고쳐야한다 이러면 난겜안한다 등 계속방송에서 언급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방송중에 패치관련 이야기가 나오면 다음주에 큰거옵니다~ 다음주에 별거없습니다~ 등 방송에서 말하며 미리 패치내용을 아는듯한말도 언급하였습니다.
그러던 와중 사건이 터지게됩니다.
동대륙에서 서대륙+해적연합을 막기 힘들어지니 본인들의 일정 사람을 해적으로 보내 해적을 장악하려 비정상적인 플레이를 시작하게됩니다. 그방법으로 망명작(어뷰징작)을 이용합니다.
해적을 넘기려면 장비점수가 9천점이상 이어야하는데 이런계정을 만들려면 조금 시간도 걸리며 골드도 사용을해야합니다 하지만 거래가가능한 아이템(비싼아이템)을 만들어서 장비점수가 낮고 렙도낮은 케릭들에게 착용후 9천점체우고 망명> 다시 그장비 다른케릭에 넘겨서 망명 이방법을쓰게됩니다.
어뷰징 관련 비정상게임 플레이에 관련한 게임사 약관이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약 그렇게 넘긴케릭터만 7~80개가량을 해적으로 넘겨버리게되고 결국 해적의 영웅 자리를 동대륙이 장악하게 됩니다.
그이후 서대륙 유저들은 비정상적인 플레이다 제제를 해달라 수차례 건의와 문의를 남기게 되지만 매크로 답변만 돌아올뿐 정상적인 처리를 해주지 않게됩니다.
또한 기존에있던 자잘한버그와 편의성관련패치등 수년째 유저들이 건의를 하던것들이 그 스트리머가 징징만 대면 바로바로 수정이 이루어지는 이상한 현상들이 발생합니다.
이에 신서버를안하던 본섭유저들도 왜 우리가 할땐 무시하고 매크로만하다 저스트리머가 한번 겪엇던걸 바로 패치해주고 왜 저스트리머 입맛대로 패치를 계속해주냐고 까지 말이 나오게 된 상황입니다.
요근래에는 그렇게 아키에이지유저들이 간담회를 해달라고 해도 안해주다가 갑자기 예고도없이 게임사 공식방송도아니고 운영자가 그 스트리머집에찾아가 술먹방까지하면서 시청자들한테 질문받고 답변해주며 소위 말하는 ↗목방송까지 하게됩니다.
그러던와중 집요한 질문에 답변을하는데 동대륙에 해적이 망명작을한것은 시스템 악용이아니다 교묘하게 시스템을 이용한것이다 라고 운영자가 직접쉴드를 처주면서 이야기를 합니다.
그걸들은 서대륙유저들은 우리도그럼 망명작해서 다시 해적자리를 되찾자! 라고 하게되었고 그걸 전해들은 그스트리머는 서대륙의 망명작 준비 하는걸보곤 또 왜저런걸 나두냐 보기안좋다 이런말을 방송에서하게됩니다.
그리고 서대륙유저들은 운영자피셜을 믿고 망명작을 준비해 실행하려고하는 바로 다음날 공지가올라옵니다.
다음 패치시점에 망명시스템을 바꾸겟다라고 말이죠.
현재 여기까지가 그스트리머의 입김에 휘둘리며 패치와 ㅈ목질을하고있는 엑스엘 게임즈의 상태입니다.
바뀌지 안는다면 향후 나올 아키월드와 아키에이지2는 안봐도 뻔합니다.
제가 생각나는것만 이정도이고 게임사규칙등 스트리머에의해 바뀐것이 한두개가아닙니다.
지금현재 서대륙사람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는내내 동대륙과 싸우는것인지 아님 운영자와 싸우는것인지 모를정도로 계속 편파적인 운영과 패치로 인해 고통을 받고있는상태입니다.
옛날 아키에이지 BJ 편파운영문제때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서대륙의 전체적인 입장은
1. 대표 협업 스트리머의 욕설과 이유없는 맹비난 및 스트리머 불균형 , 편파운영에 대한 답변 및 수정
2. 해적 어뷰징 행위와 결과에 대한 처리 없이 패치를 진행하는 이유와 기존에 넘어간 해적 부캐릭터의 리셋혹은 다른 방안이 있는지
이 두가지를 요청하고 있는 상태이며 서로 해결이 완만하게 안된다면 편파운영에 관련하여 단체 환불 관련 민사소송 을 할 예정입니다.
이 게임사가 제일 무서워하는것이 편파관련으로 한번 크게 속앓이를 한적이 있어 편파 문제가 공론화되는것을 무서워 합니다.
또한 7월에 아키월드와 향후나올 아키에이지2가 있어 자사 이미지를 챙기려고 하고 하는중입니다.
이사건의 공론화를 위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트리머 ( "배"터지는 "돈"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