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머] 양발운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콘 늘푸른곰
댓글: 76 개
조회: 4807
2020-07-13 21:31:28









친구랑 이야기하다가 양발운전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오르막길 차가 멈춰있는 상황에 다시 올라가기위해 브레이크에서 악셀을 밟기위한 딜레이를 줄이기 
위해 양발운전이 필요하다합니다. 
맞는 말인가요?

Lv89 늘푸른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76)

새로고침
  • 한국타이어20-07-13 21:33
    신고|공감 확인
    개소리요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10
  • 콩르20-07-13 21:41
    신고|공감 확인
    앞에 있는차 때려박기 딱좋네 ㅋㅋ
    그래놓고 급발진 탓 하려고 그러지
    언덕에서 스무스하게 엑셀컨트롤도 못해서 양발한다는 사람이
    퍽이나 브레이크 엑셀 동시에 컨트롤 하겠다
    어? 브레이크 땐거 같은데 왜 안나가지 카면서 엑셀 더 밟다가 브레이크 때지면서 시밤쾅 사이즈 나오네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5
  • 리라리라라20-07-13 21:35
    신고|공감 확인
    한발을 브레이크에서 악셀로 옮기는데 차가 뒤로 밀릴정도의 딜레이가 생긴다면 면허 반납해야지...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4
  • 한국타이어20-07-13 21:33
    신고|공감 확인
    개소리요
    답글
    비공감0공감 10
  • 입사20-07-13 21:33
    신고|공감 확인
    양발은 스틱
    답글
    비공감0공감 1
  • 냐냐뉴뉴뉴20-07-13 21:33
    신고|공감 확인
    스틱차 운전하는거도 아니고 뭔 개소리를;;
    답글
    비공감0공감0
  • 일베충살인마20-07-13 21:33
    신고|공감 확인
    수동이면 맞말
    오토면 개소리
    답글
    비공감 1공감0
  • santorini20-07-13 21:38
    신고|공감 확인
    수동도 브레이크랑 악셀 양발을 멈췄을때 쓴다는건 말이 안돼죠.
    답글
    비공감0공감0
  • 라오르20-07-13 21:45
    신고|공감 확인
    수동이면 왜 맞말?
    기어 1단이든 중립이든
    출발할려면 클러치 조작 필요한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얕얕20-07-13 21:49
    신고|공감 확인
    수동이면 클러치를 밟아야하고 이걸 양발이라고 안함
    오토면 차가 알아서 해줌
    답글
    비공감0공감 1
  • 햇살좋은날20-07-13 21:53
    신고|공감 확인
    멈췼을때는 오른발 브레이크

    평지 출발은 클러치 밟고 기어 넣고
    오른발은 브레이크에서 발때고
    왼발클러치 풀어가면서 오른발 악셀

    오르막 출발은 다 비슷한데
    왼발 클러치 반클러치 걸어서 구동력 반쯤 받을때까지
    브레이크 풀면 안되요.

    이것도 불안한 경사일때는 사이드 올리고
    기어넣고 반클러치 후
    브레이크 발때면서 엑셀.

    이 정도만 하면 왠만한 경사는 다 올라감.
    답글
    비공감0공감0
  • 햇살좋은날20-07-13 21:54
    신고|공감 확인
    물론 앞으로 가기시작하면 사이드 내려줘야하고
    답글
    비공감0공감0
  • 랩터녹색유두20-07-13 22:13
    신고|공감 확인
    수동 왼발은 클러치만
    답글
    비공감0공감0
  • ㅂㄷ4156ㄴㅁ20-07-13 21:34
    신고|공감 확인
    그런 병신이랑은 대화가 안통하겟는데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양념고블린20-07-13 21:34
    신고|공감 확인
    뭣하러? 그렇게 할정도로 필요한가요? 레이싱하신데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개구리20-07-13 21:34
    신고|공감 확인
    쿨타임돌았네 이 주제는 한번씩 꼭 나오는듯
    답글
    비공감0공감 2
  • 전자팔찌20-07-13 21:35
    신고|공감 확인
    그럼요 ㅎㅎ 빠지면 섭섭한 주제니까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자유민주주의20-07-13 21:57
    신고|공감 확인
    ㅋㅋㅋ 이것도 쉴줄 모르는 떡밥
    답글
    비공감0공감0
  • 삭제된 코멘트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 티알렛20-07-13 21:37
    신고|공감 확인
    요즘 나오는 차들은 괜찮은데
    연식 좀 된 차량은 급경사에서 왼발로 브레이크 밟고있어야 차 뒤로 안밀려요
    답글
    비공감 1공감0
  • 아티미스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오른발로 밟아도 되잖아 ㅡㅡ
    답글
    비공감0공감0
  • dkeogu20-07-13 21:41
    신고|공감 확인
    뭔 왼발로 브레이크를 밞어요;;; 걍 오른발로 밞고 있다 출발할떄 바로 엑셀로 옴기면되는데ㅣ
    답글
    비공감0공감0
  • 티알렛20-07-13 21:45
    신고|공감 확인
    어머니차가 2007년 액센트인데 경사 좀 높은곳에선 밀리던데요.
    그런곳에서 뒤차가 바짝 붙어있으면 
    출발할땐 어쨌든 액셀 밟을때까진 안 밀려야하니까요
    그리고 평소 주행할때도 양발운전 하는놈은 한쪽 발 잘라야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티알렛20-07-13 21:48
    신고|공감 확인
    뒤차가 언덕길에서 여유좀 가져서 멈춰주면 당연히 한 발로도 충분한데
    언덕길에서도 진짜 고속도로에서 쫒아오듯이 바짝 붙는 차들이 있어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낵시20-07-13 21:58
    신고|공감 확인
    옛날차라 언덕길에 뒤차땜시 불안하면 양발운전이 아니라
    사이드 올리고 엑셀 밟으면서 사이드 내리세요 양발운전은 하는게 아닙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고추장불고기20-07-13 21:34
    신고|공감 확인
    왼쪽발이 버팀목이 돼서 오른쪽 발에 누루는 힘을 주는데 양발하면 그게 힘들다고 하지 말래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하코스카20-07-13 21:35
    신고|공감 확인
    개소리. 님들이 레이서임? 그리고 양발운전을 해야되는 차는 애초에 페달 위치부터 다름.
    답글
    비공감0공감0
  • ex랭크20-07-13 21:35
    신고|공감 확인
    대가리 부수세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리라리라라20-07-13 21:35
    신고|공감 확인
    한발을 브레이크에서 악셀로 옮기는데 차가 뒤로 밀릴정도의 딜레이가 생긴다면 면허 반납해야지...
    답글
    비공감0공감 4
  • santorini20-07-13 21:36
    신고|공감 확인
    애초에 오토는 뒤로 안밀려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우중미모20-07-13 21:36
    신고|공감 확인
    차 무거우면 좀 훅감
    답글
    비공감0공감0
  • 우중미모20-07-13 21:37
    신고|공감 확인
    수동기준
    답글
    비공감0공감0
  • 리라리라라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뒤로 굴러서 내려가는게 아니고 브레이크 풀면 뒤로 살짝 밀리는느낌때문에 글쓴이 친구분께서는 브레이크밟고 악셀 바로 밟는다고 하시는것같네요ㅎ
    덜컹 하는 느낌은 나죠 구르진않아도
    답글
    비공감0공감0
  • dkeogu20-07-13 21:40
    신고|공감 확인
    엌;; 오토도 밀리는것들 있어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하코스카20-07-14 01:01
    신고|공감 확인
    수동도 요즘 차들 안밀림. 최대 90냔부터는 안밀린다고 생각하면됨.
    답글
    비공감0공감0
  • 토착왜구탐지20-07-14 12:34
    신고|공감 확인
    와 라떼는 차 밀려서 2종 수동 포기했는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한국타이어20-07-13 21:36
    신고|공감 확인
    아 뭔 또 수동이 맞는말이야 왼발은 클러치쪽에 가있는거지..
    답글
    비공감0공감0
  • 일베충살인마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오르막에서 서있다가 출발한다는데 반클러치 써야하는데 당연히 양발이지 그럼 뭐임?
    답글
    비공감 1공감 1
  • dkeogu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수동이면 뭐 양발이긴하죠 ㅋㅋ;; 클러치 밞았다 땠다 해야되니 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한국타이어20-07-13 21:43
    신고|공감 확인
    와 이양반 운전을 도대체 어떻게 하는거야..?
    그럼 님은 오르막에서 클러치에서 발띠자마자 브레이크쪽으로 왼발을 이동한다는거잉? 이렇게 운전하는거라면 진짜 운전 다시배우세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Amazingkiss20-07-13 21:46
    신고|공감 확인
    이게 대체 뭔소리지?

    글의 맥락을 못짚고 왼발이 클러치 가있으니까 양발이지. 하는거면

    그건 그것대로 문젠데

    글은 당연히 한발은 브레이크, 한발은 엑셀 가있단 소리 아님?

    그게 아니면 설마 진심인거?
    답글
    비공감0공감0
  • 비켜봐만지게20-07-13 21:46
    신고|공감 확인
    반클러치 얘기하는데 뭔또 클러치서 발때자마자 브레이크로 옮기냐 그럼...? 저사람은 왼발로 반클러치 하고 엑셀을 오른발로 후까시 하니깐 양발이라 하나본데 이것도 양발 맞는말이기도 하고...
    답글
    비공감0공감0
  • 일베충살인마20-07-13 21:47
    신고|공감 확인
    글쓴이가 몇분전에 댓글달았던거에 적은건데 당연히 오토면 시발 저도 양발운전 개극혐 ㅡㅡ 

    근데 오르막길이라는 전제달았길래 적어본거임
    수동이여도 당연히 오른발로만 브레이크 엑셀해야죠 ㅡㅡ
    답글
    비공감0공감0
  • 슬7120-07-13 21:36
    신고|공감 확인
    팝콘잼을 위해 양발운전하시는분 등장해주세여
    답글
    비공감0공감0
  • 마산호랑이20-07-13 21:36
    신고|공감 확인
    양발운전 양발운전
    이래서 차없는 한적한곳에서
    잠시해봤는데 불편해서 못하겠던데
    사고닐것같은 느낌이 팍팍옴
    답글
    비공감0공감0
  • Tiebreaker20-07-13 21:36
    신고|공감 확인
    개소리
    답글
    비공감0공감0
  • 레디에이션20-07-13 21:37
    신고|공감 확인
    렐리도 아니고..

    양발운전을 해야되는거라면 오른쪽으로 쏠려있을 이유가 없지..
    답글
    비공감0공감0
  • 유자20-07-13 21:37
    신고|공감 확인
    브레이크가 왼쪽에 달려있으면 ㅇㅈ
    답글
    비공감0공감0
  • 유자20-07-13 21:37
    신고|공감 확인
    그런차가 있냐 근데 ㅋ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루에타20-07-13 21:38
    신고|공감 확인
    양발운전은 운전 학원에서
    통과시키기 위해서 나름 꽁수처럼
    어거지로 가르쳐 주는거에요

    요즘은 그렇게 동시에 누르게 되면
    자동차에 이상생기는줄 알고
    경고등 띄우는 차가 많아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테린e20-07-13 21:38
    신고|공감 확인
    스틱이더라도 브레이크.악셀은 한발입니다.
    고로 오토 양발? 개소리임
    답글
    비공감0공감0
  • 평온한하늘20-07-13 21:38
    신고|공감 확인
    지랄ㄴ
    답글
    비공감0공감0
  • 평온한하늘20-07-13 21:40
    신고|공감 확인
    뭔 브레이크랑 액셀이랑 한 30센치 떨어져있는것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흔잉비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수동이면 맞는말
    오토면 쳐맞는말
    답글
    비공감0공감0
  • dkeogu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친구가 병신이네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냐옹님20-07-13 21:39
    신고|공감 확인
    솔직히 오이갤에서 안봤으면
    양발 운전하는 미친새끼들이 이렇게 많은줄도 몰랐음
    답글
    비공감0공감0
  • 카스밍20-07-13 21:40
    신고|공감 확인
    양발운전 개극혐
    답글
    비공감0공감0
  • 에잇찰싹찰싹20-07-13 21:40
    신고|공감 확인
    면허증 압수해야함
    답글
    비공감0공감0
  • 콩르20-07-13 21:41
    신고|공감 확인
    앞에 있는차 때려박기 딱좋네 ㅋㅋ
    그래놓고 급발진 탓 하려고 그러지
    언덕에서 스무스하게 엑셀컨트롤도 못해서 양발한다는 사람이
    퍽이나 브레이크 엑셀 동시에 컨트롤 하겠다
    어? 브레이크 땐거 같은데 왜 안나가지 카면서 엑셀 더 밟다가 브레이크 때지면서 시밤쾅 사이즈 나오네
    답글
    비공감0공감 5
  • dkeogu20-07-13 21:42
    신고|공감 확인
    부스터온!! 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라오르20-07-13 21:41
    신고|공감 확인
    남들은 한발로도 되는걸 두발로 해야되는 사람이면...
    자기 자신을 위해서 남을 위해서 운전 안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Amazingkiss20-07-13 21:41
    신고|공감 확인
    양발운전 하는놈들은 잠재적 살인마들임
    답글
    비공감0공감0
  • 입베20-07-13 21:43
    신고|공감 확인
    브레이크 밟을때는 엑셀을 밟지 말고 엑셀을 밟을때는 브레이크를 밟지 말라고 한발 운전하는데. 이게 먼 사고 날 소리라냐.
    답글
    비공감0공감0
  • 달가람20-07-13 21:44
    신고|공감 확인
    런치하는것도 아니고 공도에서 양발은 에바
    답글
    비공감0공감0
  • 좁까튼회드20-07-13 21:46
    신고|공감 확인
    그 친구 운전하지 말라하쇼
    답글
    비공감0공감0
  • 비켜봐만지게20-07-13 21:48
    신고|공감 확인
    이런거 준비중이라면 뭐...
    답글
    비공감0공감 1
  • 쟈먀냐샤20-07-13 21:48
    신고|공감 확인
    뭐 차가 그래서 그런특수한 상황에서 해야한다 뭐 그런거면 할수도있지 근데 그건 양발운전이랑은 또 다른상황인거지 그걸 빌미로 평시에도 양쪽으로 밟는다? 이건 좀...
    답글
    비공감0공감0
  • 꼴지이글스20-07-13 21:51
    신고|공감 확인
    레이서라면 그런가보다겠만 아니라면 혼자 죽어라
    답글
    비공감0공감0
  • 토착왜구탐지20-07-13 21:52
    신고|공감 확인
    왼발이 지지대역할 해서 브레이크 밟을 때 힘이 온전히 들어가서 돌발상황때 그렇지 못한 양발운전보다 목숨을 지켜준다 수동 스틱차에서 클러치를 왼발로 밟는건 양발운전이라고 하지 않는다 이게 오이갤의 갤론입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아사카20-07-13 21:53
    신고|공감 확인
    니 말이 전부다 맞다~ 하면서
    그냥 그 친구가 운전하는거 안타시면 됩니다.
    차로 뒤 따라간다하면 안전거리 ㅈㄴ 유지하면서 다니시면됨.
    답글
    비공감0공감 1
  • 우리곰주님20-07-13 21:57
    신고|공감 확인
    딱 본문에 말씀하신 상황에 한정해서
    양발을 쓸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이 무겁고 상태가 안좋은 경우
    심한 오르막에서 순간적!으로 뒤로 훅 밀릴 수 있으니
    살짝 왼발로 브레이크 잡아두고
    오른발로 악셀을 밟아 밀리지않게 하는 임시방편은
    양발을 다 쓸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외의 모든 주행상태에서 양발운전은
    애초에 운전 할 자격이 없는거구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불타오른20-07-13 22:04
    신고|공감 확인
    차가 오토면

    왼발, 오른손은 그냥 놀고 있을텐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게이져20-07-13 22:08
    신고|공감 확인
    레이서 고난이도 테크닉도 아니고 도로에서 므슨 양발운전;;
    답글
    비공감0공감0
  • 심심해서와봄20-07-13 22:12
    신고|공감 확인
    양발운전이 개 좆빠는 소리인 이유는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양발올렸을때 자세가 안잡힘 존나 불편함. 그게 편하다??그거 사람아님
    답글
    비공감0공감0
  • RPC20-07-13 22:36
    신고|공감 확인
    큰일납니다.....ㄷ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곰곰곰워엉20-07-13 23:01
    신고|공감 확인
    밀립니다. 07년식 sm 타는데 지하주차장 층간 경사 옆줄로 쭉 주차하게 되는 곳에서 진짜 브레이크 떼는 순간 뒷차 닿을거같아서 일부러 그때만 둘다 힘 바꿔가면서 두박발 교차한적이 있긴 하네요. 뭐 진짜 그런 예외적인 경우 아니면 두발 쓸 일은 없는게 정상
    답글
    비공감0공감0
  • 넌낚인거야20-07-13 23:21
    신고|공감 확인
    여름에 에어컨 키고 지하주차장서 오르막 하는데 밀리는 차가 있더라구여
    답글
    비공감0공감0
  • 불휘나무20-07-13 23:46
    신고|공감 확인
    차에따라 그런차가 있음
    내차가 2013 sm5 lpg 인데 경사 심한곳에서는 브레이크 때고 액셀 밟으면 뒤로 밀림
    그래서 본문경우 나도 양발운전함

    윗분도 sm인거 보니 르노 종특인가..
    답글
    비공감 1공감0
  • 금동님20-07-13 23:54
    신고|공감 확인
    그 친구녀석 큰일낼놈이네. 브레이크 악셀 바로 붙어있는데 그좁은곳에 양발을 우겨넣어서 같이밟으면 앉은채로 차렷자세임 지몸도 못가누는데 운전을 어뜨케하냐? 운전을 이니셜d로 운전  배웠냐?
    답글
    비공감0공감0
  • Soloest20-07-14 16:16
    신고|공감 확인
    브레이크를 살짝 떼서 엑셀로 옮기는 와중에도 밀릴 정도의 경사면이라고 가정했을때, 
    정석은 브레이크 밟은 상테에서 사이드브레이크 -> 엑셀로 발 떼서 천천히 밟으면서 -> 안 밀릴만큼 차에 동력이 전해지는게 느껴지면 -> 사이드브레이크 해제
    가 맞지 않나요?

    이전 원룸이 엄청 급경사라서 도착하기 직전에 화물차같은게 세워져있으면 중간에 세웠다 갔어야 했는데 그때 이렇게 했었음.
    답글
    비공감0공감0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