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국힘 후보 확정 D-1…나경원·오세훈 "중도층 공략 내가 적임자"

Laplidemon
댓글: 7 개
조회: 1719
2021-03-03 12:08:45
























나경원·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당 후보 확정 하루 전인 3일 경선 승리를 자신했다. 두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시차를 둔 인터뷰에서 중도확장성 측면에서 각자 강점이 있다고 주장하며 이렇게 밝혔다. 나 예비후보는 "최근 여론조사를 보면 중도층에서 제가 (오세훈 후보보다) 더 인기가 많다"며 "중도확장성 측면에서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오 예비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단일화에서 시너지를 내려면 지향점이 같아야 한다"며 "스스로 짜장, 짬뽕 이야기하는 나 예비후보는 생각이 전혀 다른 만큼 안 예비후보와 단일화에서 아마 삐거덕삐거덕할 것"이라고 했다.

























전날부터 이어지는 여론조사에 대해 오 예비후보는 "초박빙이라고 이야기해도 아마 틀리지 않을 것"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나 예비후보는 "전체적으로 제가 우세하다고 본다"며 자신있는 모습을 보였다. 오 예비후보가 서울시장 경험을 살려 보궐선거 직후부터 바로 일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하자 나 예비후보는 "그런 마음가짐이라면 지금 시장대행이 그냥 하는 게 제일 잘한다. 지금은 바꿔야 한다"고 응수했다. 안 예비후보와 단일화 규칙 등에 대해 말을 아낀 두 예비후보지만 토론은 가급적 많이 해야 한다는 데는 생각이 같았다. 오 예비후보는 "속에 감추어진 실력과 마음이 다 드러날 수 있는 형태로 적어도 서너 번 이상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했다. 나 예비후보는 "여러 번 토론을 해서 시민들 앞에서 우리의 비전과 능력을 충분히 보여드려 공정한 기준에 의해서 단일화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Lv84 Laplidem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