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국정원 충격 제보 'PD수첩', 후속 보도 예고.. '극우세력'과도 연관?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13 개
조회: 2610
추천: 13
2021-06-02 13:39:18

국정원 충격 제보 'PD수첩', 후속 보도 예고.. '극우세력'과도 연관?


- 원세훈, 진보 성향 가진 재외국민들의 투표 방해
- 해외동포는 여권 있어야 투표 가능.. 법 개정으로 제한
-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중국에서도 비슷한 일 벌어져
- 댓글공작 넘어선 직접적 선거 개입.. 수사 통해 밝혀야
- 원세훈 국정원, 극우세력과도 연관.. 후속 보도 예정
◎ 장호기 > 이 부분이 굉장히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당시 원세훈 원장이 좌파 척결이란 것을 모토로 세웠기 때문에 진보 성향을 가진, 혹은 좌파 성향을 가진 해외동포들이 대선 투표에 참여하게 될 경우에 특정 후보를 지지할 확률이 매우 높아 보이므로 이 사람들을 투표를 못하게 하는 방법을 찾아보자 이렇게 해서 여권법 시행령을 개정해서 우리 동포들의 사상을 검증하는 과정을 거친 뒤 동포들 여권을 제한하는 그런 공작을 하게 됐다는 거죠.

◎ 진행자 > 두 가지, 재외동포들의 사상을 어떻게 검증해요?

◎ 장호기 > 사실 여권을 발급받을 때 신청하면 그냥 어지간하면 나오잖아요. 한국에서. 그런데 재일동포들 같은 경우 해외동포들 같은 경우 영사관이 면담을 부른다고 합니다. 부르면 저희처럼 마주 앉아서 과거 기록을 다 보면서 이런이런 일하셨죠, 이런이런 일하셨죠, 여기 가입하셨죠 하면서 굉장히 압박하는 거죠. 특정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된다고 판단되면 여권을 보통 우리가 10년짜리 받지 않습니까? 1년, 5년 이런 식으로 제한하거나 아니면 발급을 아예 하지 않게 하는 그런 식의 영향을 미쳤다는 겁니다.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