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장제원아들 재판 결과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38 개
조회: 5925
2021-06-02 20:55:12

 '연예계 문제아' 노엘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 선고공판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2020년 6월 2일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범인도피 교사,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노엘(장용준)에 대한 선고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재판부는 노엘에 대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 준법 운전 강의 수강 40시간의 판결을 선고했다. 노엘의 부탁을 받고 자신이 운전했다고 진술한 A씨는 범인도피·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다. 노엘과 같은 승용차에 타고 있던 B씨는 음주운전방조,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방조 등의 혐의로 벌금 300만원이 선고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술에 취해 정상적 운전이 곤란한 상태에서 운전하다가 사고를 냈고,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은 상태에서 제한 속도를 초과해 운전하는 등 죄가 무겁다"며 "또 자신이 아닌 A씨가 사고 당시 운전한 것으로 속여 책임을 회피하려 했고, 국가의 사법행위를 적극적으로 저해해 죄가 가볍지 않다"고 판시했다.

그럼에도 "피해자의 상해 정도가 중하지 않고 합의한 점, 사건 당일 수사기관에 자수하고 보험사기 범행의 경우 미수에 그친 점, 사건 이전 형사처벌을 받은 이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의 이유를 밝혔다.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