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박형준 : 기억에 없는데요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11 개
조회: 3549
2021-07-07 11:21:37

"박형준, 사찰정보 MB에 보고" 국정원 감찰 결과에 朴 "기억 없다"


박형준 현 부산시장이 MB정부 청와대 홍보기획관 시절, 4대강 사업 주요 반대 인사들에 대한 관리 방안을 당시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는 사실이 국정원 감찰실 조사로 확인됐습니다.

지난달 14일 국정원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자체 감찰 결과 보고서를 국회에 제출해 정보위원회 위원들에게 열람했습니다.

보고서를 살펴본 복수의 정보위 관계자에 따르면 국정원은 2009년 6월 국익전략실 중심으로 '4대강 살리기 현안 대응 TF'를 구성합니다.

TF는 "청와대 요청으로 4大江(4대강) 사업 반대 단체 및 인물을 선정하고 설득·순화 작업, 또는 개인비리 수집용 대응 활동 계획을 수립, 시행"했다고 감찰 결과를 밝혔습니다.

민간인들에 대한 사찰 정보와 공작 계획이 이명박 정부 청와대에 보고됐다는 사실도 적시했습니다.

감찰 결과, 2009년 7월 1일과 16일 각각 청와대 보고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는데, 보고 대상은 홍보기획관이었습니다.

당시 홍보기획관은 박형준 현 부산시장입니다.

                                           -------------

위 국정원 감찰 보고서와 관련해서도 박 시장측은 MBC에 "국정원 불법사찰과 관련해 어떠한 지시도 한 바가 없고, 대통령에게 보고한 기억은 더더욱 없다"고 전면 부인했습니다.

다른 언론과의 통화에선 "정체 불명의 문건을 갖고 자꾸 뒤집어 씌우려 한다"며 "국정원의 정치 공작"이라며 국정원 감찰 결과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

문건이 나왔는데 기억에 없다는거 보니 부산시장님은 치매신가 보군요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