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김건희 박사논문 상황 엄중"..국민대, '연구윤리위' 조사 착수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8 개
조회: 2337
2021-07-07 17:22:50

 "김건희 박사논문 상황 엄중"..국민대, '연구윤리위' 조사 착수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박사학위 논문 연구부정 의혹에 대해 국민대가 직접 '연구윤리위'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7일 오후, 국민대 대외협력처 관계자는 <오마이뉴스>와 한 통화에서 "이번 주부터 김건희씨 박사 논문 조사를 위한 연구윤리위를 가동했다"면서 "상황상 엄중한 시점이라는 판단에 따라 자체적으로 조사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다만 이번 조사 대상에는 김씨가 쓴 박사학위 논문만 포함시켰고, (국민대 교수가 지도교수를 맡은) 학회지 게재 논문은 제외했다"면서 "먼저 예비조사를 거쳐 본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에 착수한 국민대 연구윤리위에는 대학 처장급 인사와 외부 인사 등 10여 명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대의 한 교수는 "김씨의 박사 논문과 우리 대학 교수가 저자로 참여한 학회지 논문은 한 마디로 창피한 수준으로 보인다"면서 "논문 영문초록에서 제목의 일부분인 '회원 유지'가 영문으로 'member Yuji'로 번역된 것을 보면서 지도교수가 과연 논문을 제대로 읽어본 것인지 의심이 들 정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교수는 "이번에 결자해지 차원에서 국민대에서 책임을 지고 이 문제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을 교수들이 지난주부터 대학 측에 건의해왔다"고 말했다.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