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국민의힘 공주시의회 비례대표, 시의원 임기나누기의 갈등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4 개
조회: 1901
추천: 4
2021-07-07 19:04:13

국민의힘 공주시의회 비례대표, 시의원 임기나누기의 갈등

국민의 힘 정종순 공주시의회 비례대표 의원이 공개한 당시의  '합의 서약서' 사본.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국민의 힘 공주시 의회 비례대표 시의원 임기나누기의 갈등현실이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공주시의회 국민의 힘 비례대표 정종순 의원-박미옥 후보간의 임기나누기 ‘정-박 갈등 현실’이 1년여 넘게 지리멸렬하게 진행 되면서 이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피로도는 극에 달하고 있다.

임기 4년의 시의원의 임기를 비례대표 후보 1.2순위로 정하면서 2년씩 임기를 나누자고 비밀리에 '합의서약서'를 쓰고 또 당직자가 확인자가 되어 입회까지 한 사실이 당사자간 폭로에 의해 실명으로 노출됐기 때문이다.

최근 불거진 폭로 갈등현실, 일응 ‘그 말도 그 주장도 맞다?’, 정의원-박후보의 주장을 함께 들어봤다. 어느 것이 진실일까? 판단은 독자와 당사자와 시민의 몫이다.

국민의힘 정종순 공주시 의원(비례대표)은 지난 1일, 정진석 국회의원(공주시 부여군 청양군)의 충남도당위원장 출마설과 관련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입장문에서 “이미 언론 등을 통해 여러 차례 보도된 바처럼 저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때 또 다른 후보 B씨와 의원 임기를 전반기 2년, 후반기 2년씩 각각 나눠 맡기로 약속하고 시의원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하지만 이 같은 행동이 지방의회 본연의 취지와 근간을 훼손하는 일이었기에 지난해 7월 시민들에게 사죄한 뒤 현재까지 의원직을 정상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이후 당내에서는 의원, 당직자, 당원 등이 나서 갖은 압력과 협박성 제스처를 동원해 저의 사퇴를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

이새끼들은 별짓을 다하네 반반 노나먹기라니.....-ㅅ-;;;;;;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