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정진석·김태호 "文 일본가라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17 개
조회: 5436
2021-07-19 22:18:59

정진석·김태호 "文대통령 일본 가야.. 한일관계 개선 계기로"


한일 양국이 문재인 대통령의 도쿄올림픽 개막식 참석과 정상회담을 두고 기싸움이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정상회담을 성사시켜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2019년부터 경색된 양국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김태호 의원은 19일 더300(the300)과 통화에서 "(문 대통령이) 방일해야 한다. 그게 국익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며 "큰 틀에서 장기적 미래를 위해 국익 차원에서 판단해야 한다고 볼 때 방일하는 게 맞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기회를 원래 정치적으로 쟁점화해서 우리 국민의 편가르기라든가 정쟁도구로 활용해선 안 된다. 장기적으로 보면 일본에 가는 게 맞다"라고 강조했다.

정진석 의원도 방일 필요성에 공감했다. 정 의원은 "문 대통령의 방일이 일본의 도쿄올림픽이 개최되는 기간 중이라면 이웃나라의 최대 축제에 축하하는 뜻이 있을 것이다"라며 "거기에 무게중심을 두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색되고 교착된 한일 관계를 푸는 데 적기적재의 방식은 아니지만 올릭픽 선린외교에 초점을 맞춰 가는 게 좋다"라며 "그렇게 가다 보면 하나하나씩 실마리가 풀릴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일 관계를 단번에 복원시키고 정상화시키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올림픽이라는 매개를 통해 단계적으로 가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