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사랑제일교회, 다시 대면예배…"또 막으면 광화문 갈것"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21 개
조회: 4055
2021-07-25 13:44:12
사랑제일교회, 다시 대면예배…"또 막으면 광화문 갈것"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교회에서 소규모의 대면예배만 허용되는 가운데, 사랑제일교회 측은 지난주에 이어 25일에도 대면예배를 강행했다. 교회 측 변호인단은 정부가 사실상의 대면예배 금지 조치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광화문 광장에서 야외 예배를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국민 특검단'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의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긴급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현재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의 일환으로 교회 수용인원의 10%, 최대 19명에 한해 대면예배를 허용하고 있다. 다만 기존 방역수칙 위반 전력이 있는 곳은 허용 대상에서 제외해 지난주 대면예배를 강행했던 사랑제일교회에선 대면예배가 허용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교회 측은 정부가 사실상 예배를 전면 금지하고 있다며 이에 반발해 대면예배를 강행한 것이다.

오늘 기자회견 발언자로 나선 강연재 변호사는 "전국 어느 교회든 최대 19명까지만 예배를 할 수 있다고 한 것은 사실상 법원과 정부가 교회를 우롱하며 예배 전면 금지를 재확인한 처사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예배 실시를 이유로 서울시에서 본 교회에 시설폐쇄를 명령한다면 이후부턴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서 '대한민국 정부의 회개와 대한민국 회복을 위한 전국 광화문 예배'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Lv82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