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지상파까지 나왔던 커뮤니티 역대급 조작,왜곡 사건

게임추천좀
댓글: 10 개
조회: 5187
추천: 1
2021-09-28 21:15:19

과거 정부의 치매예산 선정 관련 이슈가 되었을 당시

 

"치매는 사실상 불치병"이다는 게시글이 에펨코리아라는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해당 게시물은 여러 커뮤니티에까지 퍼져 기사까지 나오게 된다.

 

결국 치매예산을 삭감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자 MBC 탐사보도 제작진이 이를 조사하였고 '치매는 불치병'이란 자료는 주작된 것으로 밝혀졌다.

 

MBC와의 인터뷰에서 치매환자 가족들은 해당 글과 기사를 보며 피눈물을 흘렸다고 밝혔으며 MBC탐사보도 제작진이 이를 조사한 결과 상당수의 조작,왜곡 자료들이 '에펨코리아' 포텐글에서 흘러 나오고 있었고 제작진은 이러한 사실들을 에펨코리아 마크만 가리고 지상파 방송에 그대로 내보낸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article&query=%EC%B9%98%EB%A7%A4%EC%97%B0%EA%B5%AC+%EA%B7%BC%ED%99%A9&ie=utf8&sm=tab_nmr

 

아직도 네이버카페에선 해당 조작자료가 돌아다니는 중이며

 

댓글엔 "치매보험 해지해야한다", "선진국은 치매예산 삭감 중이다"같은 내용이 달리고 있다.

개드립 - 지상파까지 나왔던 커뮤니티 역대급 조작,왜곡 사건 JPG ( https://www.dogdrip.net/351802853 )




교수나 의사 짤방 올리고 내가 원하는 자막 넣으면 다큐 캡쳐인 줄 알고 무지성으로 믿는걸 노렸다고 함

 

해당 유저들은 탈퇴했으나 재가입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황


Lv78 게임추천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