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김건희, 서울 초중고 허위근무 경력도 논란...교육청 "근무 이력 없다"

아이콘 오월에코난
댓글: 4 개
조회: 6904
추천: 17
2021-10-09 08:53:35


與 의원, "허위 경력 이용해 대학에서 강의한 것"

서울시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여권 의원들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의 허위 근무 경력 의혹을 집중 제기하고 나섰다.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8개 시도교육청 국정감사를 앞두고 사전에 배포한 자료에서 “김건희씨가 2004년 서일대 강의를 위해 제출한 이력서를 보면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1997~1998년 서울 대도초등학교, 1998년 서울 광남중학교, 2001년 서울 영락고등학교에서 근무했다고 명시하고 있다”며 “그런데 서울시교육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해당학교에서) 근무 이력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밝혔다.

이어 "김 씨의 경력 논란이 일자 지난 8월 한 언론이 1998년 서울 광남중에서 교생 실습을 했다고 보도했다"면서 "교생 실습을 해당 학교 근무 경력, 그것도 강의 경력으로 포함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도 의원은 “2001년 서울 영락여상 미술강사 근무이력만 있으면서도 대도초, 광남중, 영락고 근무 경력을 허위로 기재한 것은 실수가 아니고 명백한 고의”라며 “봉사활동 표창장 문제로 온 나라를 뒤졌던 윤석열 후보가 자신의 부인이 허위경력을 이용해 대학에서 강의를 한 것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밝혀야 한다”고 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이날 국장감사 자리에서 “김건희씨가 허위 경력으로 서일대와 안양대 등에서 시간강사로 일했다고 생각한다”며 “이는 사문서 위조, 대학 교원 채용 업무방해에 해당하는 위법한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강민정 열린민주당 의원도 “김씨가 2004년 서일대 산업디자인과 강사직에 지원하면서 이력서에 서울 초·중·고등학교 강의 경력을 기재한 데 대해 서울시교육청이 ‘(해당학교) 근무 이력 없음’이라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위 국감은 서울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인벤러

Lv43 오월에코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