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고발사주 의혹' 김웅-조성은 통화 오늘 공개..조씨 "윤석열 여러 번 나와"

부유하는풍선
댓글: 14 개
조회: 1937
추천: 3
2021-10-19 18:06:08
녹취록 속 김웅 "이동재 양심선언하면 키우자".. 어떻게 알았나
https://news.v.daum.net/v/20211019174507376


"이거 아마 이동재가 이제 양심선언 하면, 바로 키워서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검찰·공수처가 확보한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조성은씨의 2020년 4월 3일 녹음파일에는 김 의원이 검언유착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동재 채널A 기자를 언급한 대목이 담겨 있다. 

특히 이 대목에선 당시까진 알려지지 않았던 '이동재의 양심선언'이란 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김 의원이 이른바 '손준성 보냄 고발장'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된 내밀한 정보(이동재의 양심선언 계획)까지 파악해 정치적으로 활용할 계획도 조씨에게 전한 셈이다.




'고발사주 의혹' 김웅-조성은 통화 오늘 공개..조씨 "윤석열 여러 번 나와"

https://news.v.daum.net/v/20211019161523461


'PD수첩'에 따르면 김 의원과 조씨는 지난해 4월 고발장 전달 전후로 두 차례에 걸쳐 총 17분 37초 동안 통화했으며, 김 의원은 ①고발장과 ②관련 자료, ③접수할 곳(기관) 등을 직접 언급했다.


해당 음성파일 내용과 관련해서 진행자는 "일부 언론은 '윤석열이라는 이름이 나온다'고 보도를 했고, 또 다른 언론은 윤석열 이름을 빼고 보도를 해서 뉘앙스 차이가 컸다"며 "김웅 당시 후보가 내가 이 고발장을 들고 가서 접수하면 윤석열이 시킨 게 된다는 취지의 문장이 나오느냐"라고 질문하자, 조씨는 "과연 (이름이) 1회만 나올까요"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조씨는 "(어떤 분들은) 물타기 하려고 의미가 없다 이렇게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제가 다른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명백하다. 맥락 안에서의 의미는 명백하고 의도도 명백하다고 말씀을 드렸던 거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검찰 쿠데타의 전모가 이제 밝혀지기 시작하는군요. 오늘밤 10시 반에 조성은씨가 녹취록을 pd수첩에서 공개한다고 합니다.




Lv27 부유하는풍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