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윤석열, 경영진 애로 들으며 "수출기업 규제 풀겠다"

Laplidemon
댓글: 4 개
조회: 2347
2021-12-09 20:26:33

















윤 후보는 9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기업의 자유로운 활동을 최대한 보장하고, 기업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게 국정 목표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일자리의 수요 공급이라는 것이 양쪽 모두 서로 조화를 잘 이뤄 기업도 성장하고 좋은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져 청년세대가 사회에 정상적으로 진입하게 해주는 것을 차기 국정 목표로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영자들은 기업 경영의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글로벌 스탠더드에 비해 과도한 기업 규제 △높은 상속세와 법인세율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기성 노조의 권익 강화 등을 기업들이 겪는 고충으로 꼽았다.


















윤 후보는 기업의 글로벌 경쟁을 위해 규제를 풀겠다고 화답했다. 그는 "수출기업으로서 글로벌 경쟁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규제를 풀고 이들이 해외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작은 기업들도 성장해 나가면서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기 때문에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금융·기술·세제를 비롯해 판로 개척까지 다양한 면에서 해야 할 일을 효율적으로 해내야 한다"고 했다. 다만 노조 문제에 대해선 노사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원론적 입장을 밝혔다. 그는 "디지털로 전환이 심화하는 과정에서 기업도 변하고 노동계도 인식을 달리해 대한민국의 산업이 더 고도화돼 나가는 데 정말 함께 힘을 합쳐야 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윤 후보는 이에 앞서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미국대사를 접견하고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공감대를 나눴다. 2008~2011년 주한미국대사로 지낸 스티븐스 전 대사는 대표적인 친한파 인사다. 일각에선 이재명 후보 측인 김현종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이 최근 미국 백악관을 방문해 이 후보의 한미동맹 강화 의사를 전달한 것을 의식한 맞불 성격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실제 스티븐스 전 대사는 문재인 대통령이 추진하고 있는 종전선언 구상에 비판적인 입장을 취해왔다. 윤 후보는 한국 이름이 '심은경'인 스티븐스 전 대사를 "우리 심 대사님"이라 부르며 친근함을 강조했다.















Lv84 Laplidem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