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그들을 이해해줘야 한다"(feat 반페미 펨코)

움베르토에코
댓글: 48 개
조회: 3091
추천: 3
2022-01-25 00:23:23
저 페미 싫어합니다. 과거부터 여성할당제 요구와 동창회 목록에 남편 직업을 쓰며 이중삼중 권력을 탐하는 그들 모습에 환멸했고 오이갤에 글 잘 안 쓰는 와중에 페미 관련글 쓸 정도로 정말 싫어합니다.

사라진 줄 알았던 그 권력형 페미들이 혜화역 시위를 기점으로 젊은 여성 페미들과 융합하더니 더 흉측한 모습으로 돌아와서 더더욱 싫어합니다.

그런데 오이갤이 언제 페미에 우호적인 스탠스였죠? 여긴 항상 페미 극딜 스탠스였습니다.
여기가 페미 우호적인 곳이었던 것마냥 왜 "그들을 이해해줘야 한다"고 말하시죠?
여긴 원래부터 페미 싫어 했고 페미 싫어하는 이대남을 이해해주던 곳이었어요.

다만 대선이 50일도 안 남은 와중에 각자 산적한 삶의 문제에 순위를 매겼고 반페미를 0순위로 해줄 수 없었을 뿐입니다.
이대남들의 반페미에 대한 절박함을 모르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대선은 내 인생에도 중요하고 나의 절박함 앞에 그들의 절박함을 놓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들도 1표고 나도 1표니까요. 내 표가 그들보다 더 많아서 그들을 챙겨줄 여유가 있는 게 아닙니다.
또한 모든 이대남들이 반페미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윤석열이 무슨 짓을 해도 지지하는 펨코를 대표하는 페미에 대한 분노 표출 자체는 이해합니다. 
하지만 대선을 코앞에 둔 상황에서, 반페미를 자신의 가장 큰 절실함으로 삼는 일부 이대남들은 그렇지 않은 다른 이대남들의 절심함이나 타 세대의 절실함을 이해하려 하지 않는데, 자꾸 그들을 이해해줘야 한다는 말을 들으니 기분 이상하네요.

여가부폐지 한마디에 윤석열/이준석 만세만 외쳐대는 그 게시판의 분들이 자신의 절실함을 위해 양쪽을 저울질하면서 실리를 찾는 모습조차 보이지 않는데, 분노의 표출 그 너머에 무언가 가치 있는 열매가 있을 거라고 이해해줘야 하는 것이 맞는 겁니까?


Lv81 움베르토에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