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층] 애플 ios 신규 기능 공개

아이콘 풀소유
댓글: 4 개
조회: 4168
2022-05-20 10:55:11


1.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도어 감지 기능

Apple은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최첨단 탐색 기능인 도어 감지를 선보인다. 도어 감지는 사용자가 새로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문의 위치를 찾고, 문에서 떨어진 거리를 파악하고, 문의 특징을 설명하는 지원 기능이다. 문의 개폐 여부는 물론, 닫혀 있을 경우 밀어서 열거나, 동그란 손잡이를 돌려서 열거나, 핸들을 당겨서 여는 등 여는 방법 등을 함께 제공한다. 도어 감지 기능은 이밖에도 장애인용 입구 표지판과 같이 사무실 번호, 문 주변의 표지판과 기호를 읽어준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LiDAR, 카메라 및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의 성능을 결합한 결과이며, LiDAR 스캐너를 장착한 iPhone 및 iPad 모델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도어 감지는 목적지에 거의 도달한 시각 장애인 사용자가 목적지 주변 환경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기능이다.

2. 신체 및 운동 능력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Apple Watch의 손쉬운 사용 기능 향상

Apple Watch 미러링을 통해 신체 및 운동 능력에 장애가 있는 사용자도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Apple Watch 미러링은 사용자가 페어링한 iPhone에서 Apple Watch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사용자는 Apple Watch 미러링을 통해 페어링한 iPhone에서 Apple Watch를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Apple Watch 디스플레이를 탭하는 대신, 음성 명령 및 스위치 제어와 같은 iPhone의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pple Watch의 빠른 동작 기능은 두 손가락을 두 번 오므리는 제스처로 전화 받기 등 사용자가 긴급하게 반응해야 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사용자를 위해 iPhone, iPad 및 Mac에 실시간 자막 기능 제공

Apple은 청각 장애인 및 난청 커뮤니티를 위해 iPhone, iPad 및 Mac에 실시간 자막 기능을 선보인다. 일반 통화 또는 FaceTime 통화, 화상 회의 또는 소셜 미디어 앱 사용, 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옆에 있는 사람과 대화 중일 때, 사용자는 모든 오디오 콘텐츠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사용자는 또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서체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다. 실시간 자막 기능은 FaceTime 시 모든 통화 참가자에게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전사하여 제공하므로, 청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그룹 영상 통화에 참여하기가 훨씬 더 편리해진다. Mac에서 통화 시 실시간 자막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응답 내용을 Mac이 실시간으로 다른 통화 참가자들에게 소리 내어 읽어줄 수도 있다. 또한 실시간 자막은 기기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는 안전하고 철저하게 보호된다.

iPhone, iPad 및 Mac에서 실시간 자막 기능을 활용하면 모든 형태의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4. VoiceOver, 새로운 언어 등 추가 지원

Apple이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개발한 업계 최고의 화면 읽기 기능인 VoiceOver는 벵골어, 불가리아어, 카탈로니아어, 우크라이나어, 베트남어 등 20개 이상의 지역 및 언어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VoiceOver 사용자는 Mac에서 새로운 텍스트 검사(Text Checker) 도구로 자간 공백 중복 또는 대문자 표기 실수처럼 자주 발생하는 서식 오류를 찾아낼 수 있어, 문서 또는 이메일을 훨씬 더 수월하게 교정할 수 있다.

5. 그 밖의 기능

- Siri 잠시 멈춤 시간(Siri Pause Time)은 언어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특정 요청에 응답하기 전에 Siri가 기다리는 시간을 조정해준다.

- 음성 명령 철자 말하기 모드는 문자 단위 입력을 통해 사용자가 맞춤 설정한 철자를 받아쓰는 옵션을 제공한다.
- 소리 인식 기능은 사용자의 집에서 들리는 고유의 알람, 초인종 또는 가전제품의 소리와 같이 사용자의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특정 소리를 인식하도록 맞춤 설정할 수 있다.


------

오늘이 손쉬운 사용 인식의 날이여서. 관련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공개했다고 합니다.

전문가 인벤러

Lv81 풀소유

쪼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