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청문회 없는 박순애 임명 강행에…與서도 "국민 납득하겠나”

아이콘 모찬
댓글: 5 개
조회: 1270
2022-07-04 20:28:31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두 달 가까이 보건복지부·교육부 장관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자 여권에서 우려가 분출하고 있다. 윤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교육·연금개혁 및 각종 복지 정책을 추진할 동력이 두 부처 장관 후보자들의 잇따른 논란 속에 퇴색하고 있다는 비판이 커지는 모양새다.

4일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자진 사퇴의 뜻을 밝히고 윤 대통령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을 재가했지만, 당내 우려는 잦아들지 않고 있다. 여권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후보자 임명을 강행해도, 물러나도 문제인 진퇴양난의 상황에 부닥친 이유를 정부·여당 모두 냉정하게 들여다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 후보자가 사퇴하기 직전 여당 원내 지도부는 ‘김승희 사퇴, 박순애 임명’에 힘을 실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전 최고위 회의 뒤 취재진과 만나 “김 후보자에 대한 선관위 수사 의뢰 내용이나 언론 의혹 등을 종합 검토할 때 본인 거취에 대해 결단을 내려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했지만, 박 장관에 대해선 “음주운전이 잘못된 것이지만 20년 전 일이고, 여러 차례 사과했기에 장관직 수행에 지장이 없다고 본다”고 방어했다.

하지만 여권 일각에서는 “하루가 아쉬운 정권 초기에 인사 문제를 시정할 골든 타임을 수 차례 놓쳤고, 인사 검증 시스템의 취약점도 노출했다”(여당 전직 중진의원)는 지적이 흘러나온다. 국민의힘 3선 의원은 통화에서 “특정 부처 장관 후보자의 연속 낙마에 대한 부담이 컸더라도, 박 장관의 음주운전 등 논란은 충분히 사전 검증 가능한 사안이었다”며 “(음주운전 등이) 오래 전 일이라도, 사전에 충분한 설명이나 이해를 구하지 않고 임명을 강행하는 것은 국민이 납득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