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민주당 전당대회, 예비경선에서 '일반국민' 제외키로

아이콘 모찬
댓글: 34 개
조회: 1863
추천: 1
2022-07-04 20:32:47
민주당 비대위, 전준위 의결 결과 뒤집고
예비경선서 일반국민 30% 아닌 '중앙위급' 100%
본경선 최고위원 투표시 1표는 '권역 후보자'에게
6일 당무위원회 등 거쳐 최종 확정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지도부를 뽑는 8.28 전당대회 예비경선에서 일반국민의 참여는 제외키로 했다. '중앙위원회급'으로 예비경선 선거인단을 구성하는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다. 본경선 최고위원 투표시 1표는 자신이 속한 권역의 후보자 중 한 명을 택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지역균형을 고려해서다.

다만 전준위가 몇 주간의 숙의를 거쳐 의결한 사안을 뒤집은 만큼 후폭풍을 예상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4일 오후 비공개 회의를 열고 같은 날 오전 전당대회 준비위원회가 의결한 사안을 일부 변경했다.

조오섭 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예비경선 선거인단 구성을 중앙위원회 70%, 일반국민 여론조사 30%가 아닌, 중앙위급 100%로 구성되는 현재안을 유지키로 했다"고 밝혔다. 예비경선은 당 대표 후보자 3인 중 1인, 최고위원 후보자 8인 중 2인에게 투표하는 방식이다.

전준위는 예비경선 선거인단 중 30%를 일반 국민으로 구성키로 했지만, 비대위가 이를 뒤집었다. 본경선 선건인단 구성에 일반국민 비율을 1025%로 늘린 만큼 일반국민의 민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중앙위는 당 지도부부터 중앙당 상설위원회 위원장, 시도당위원장, 당 소속 지자체장과 지역위원장 등 800명에 달하는 조직이다. 당 내에서 인정을 받는 인물을 추린 후, 본선거에서 당원과 국민들의 선택을 받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민주당 전당대회, 예비경선에서 '일반국민' 제외키로 (naver.com)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