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김성원 망언’여론 뭇매에… 주호영, 뒤늦게 “참담, 윤리위 회부”

아이콘 모찬
댓글: 12 개
조회: 2123
추천: 6
2022-08-12 21:09:14
고개 숙인 김성원 서울 동작구 수해 복구 자원봉사 현장에서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말해 물의를 빚은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어 고개를 숙이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 수해현장서 “비 왔으면”… 파장

朱 “국민에게 낯을 들 수 없어”

金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黨안팎 金출당 조치까지 거론

비대위 내홍 속 연이은 악재

2018년의 자유한국당 같아”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수해 복구 봉사활동 현장에서 실언으로 물의를 빚은 김성원 의원에 대해 “윤리위원회 절차를 밟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켜서 정말 참담하다. 국민과 당원께 낯을 들 수 없는 지경”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일로 당이 저에게 내리는 그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며 징계를 수용할 뜻을 시사했다. 전날 김 의원은 서울 동작구 수해 현장을 찾아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장면이 언론에 포착돼 물의를 빚었다. 김 의원은 회견에서 “저 자신이 너무나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수해를 입은 분들을 위로해드리지는 못하고 오히려 심려를 끼쳤다”고 거듭 사죄했다. 이어 “저의 경솔한 말로 상처를 받고 분노를 느꼈을 국민께 평생 반성하고 속죄하겠다”며 “수해 복구에 나선 국민의힘의 진정성까지 내치지 않아 주시길 국민께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김 의원은 또 “수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수해 현장에서 함께하겠다”며 “제가 가진 유일한 직책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직도 내려놓겠다”고 덧붙였다.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