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野, 尹 취임 100일상에 국정조사 재 뿌렸다..탄핵 또 언급(

아이콘 미스터사탄
댓글: 7 개
조회: 1926
추천: 4
2022-08-17 13:13:07

.
.
.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윤석열 대통령 집무실-관저 관련 의혹 및 사적 채용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이번 국정조사 요구서에는 민주당 의원 뿐 아니라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 등 175명의 야당 의원들이 동참했다.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통해 대통령실 이전과 관저 공사 일부를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업체가 수주했다는 의혹 등을 밝힌다는 구상이다.

국정조사 요구서에는 대통령실에 윤 대통령의 친척과 지인의 아들, 김건희 여사의 코바나컨텐츠 직원들과 대학원 동기 등이 채용되는 '사적 채용' 의혹 및 건진법사로 알려진 민간인이 윤 대통령 부부와 친분을 과시하며 이권에 개입하고 있다는 의혹을 조사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대통령실 졸속 이전을 결정하게 된 경위와 이전 비용 고의 누락·축소 △대통령실 이전에 따른 국방부·합참 등 군 관련 시설 이전 계획의 타당성 여부 및 예산 낭비 의혹 △윤 대통령 나토정상회의에 동행한 민간인 신씨의 보안 규정 위반 및 특혜 지원 의혹 △홍수 등 긴급재난 시 컨트롤타워 부재 및 부실 대응 의혹 등도 국정조사 범위에 포함됐다.

이 외에도 청와대 개방 및 활용계획 수립 과정도 문제가 있다는 입장이다. 민주당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청와대 관리 주체인 문화재청과 충분한 협의 없이 미술관과 공연시설 중심의 복합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밀실에서 수립해 발표했다며 '졸속 개방'에 대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위해 교섭단체 및 비교섭단체 의원 18명으로 구성되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국정조사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과반수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현재 299명의 국회의원 가운데 민주당 소속 의원은 169명으로 과반을 넘어 민주당 단독으로 국정조사가 가능한 상황이다.

.

.

.

https://news.v.daum.net/v/20220817120128720


당연히 탄핵도 추진하고 마누라, 법사들 국정조사도 하고 해야지 ㅎㅎ

초 인벤인

Lv90 미스터사탄

오이갤러 = 대왕 오징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