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지식] 9월 20일 화요일 간추린 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2 개
조회: 1179
추천: 3
2022-09-20 15:13:27


❒9월 20일 화요일 간추린 뉴스❒
‾‾‾‾‾
■ 어젯밤 9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10주 만에 가장 적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내일부터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에서 만 13살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살 이상 어르신입니다.

■ 국민의힘 윤리위원과 비대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의 징계 수위를 놓고 주고받은 문자메시지가 언론에 포착됐습니다. 정진석위원장이 중징계를 해당행위 경고해야지요라고 보내자, 유상범의원은 성상납 부분 기소가 되면 함께 올려 제명해야죠라고 답한 겁니다. 논란이 일자 유 의원은 윤리위원직을 사퇴했습니다.

■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여야가 영빈관 신축 문제를 두고 맞붙었습니다. 신문을 보고 신축 계획을 알았다는 총리의 답변에 민주당은 그렇다면 영빈관 신축은 도대체 누가 추진한 거냐며 김건희 여사 지시 의혹을 제기했고, 여당은 국격에 맞게 영빈관이 필요하다고 방어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해 조의를 표했습니다. 이틀간의 영국 일정을 마친 윤 대통령은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으로 이동했습니다.

■ 미국 뉴욕에서 한일 외교장관 회담이 열렸습니다. 양국 정상회담이 조율되는 상황인 만큼 강제징용 배상 해법 등 핵심 현안을 사전 점검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려졌습니다.

■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장례식이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엄수됐습니다. 장례식에는 각국 정상급 외빈과 왕족 5백여 명 등 2천여 명이 참석했고, 장례 행렬에는 인파 백만 명이 몰렸습니다.

■ 멕시코 서부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고, 쓰나미 경보도 발령됐습니다. 타이완과 일본에 이어 멕시코에서도 지진이 이어지면서 이른바 '불의 고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의 가해자에 대해 경찰이 신상 공개를 결정했습니다. 신상정보 공개가 결정된 직후 경찰이 언론에 배포한 전주환의 사진입니다. 1991년생, 만 31세입니다. 검경은 이번 사건에 애도를 표하면서,전국의 스토킹사건을 전수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올해 우리나라 물가 상승률을 종전 전망치보다 대폭 높인 5.2%로 예측했습니다. 또 2060년 정부 부채비율이 140%를 넘을 것이라며 지출 삭감 등 부채 안정화를 권고했습니다.

■ '꿈의 암 치료기'로 불리는 중입자 치료센터가 서울 연세의료원에서 국내 처음으로 문을 엽니다. 지난해 완공된 건물에 최근 장비 설치를 마쳤는데, 곧 미세조정과 시험가동을 거쳐 내년 봄 치료를 시작합니다. 중입자 치료기는 일본과 독일 등 세계 6개 나라에 15대뿐입니다.

■ 일본의 한 스타트업이 개발한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가 내년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합니다. 2025년에는 가격도 개인이 살 수 있을 만큼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늘길을 차지하기 위한 세계 기업의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LG생활건강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로 논란이 된 물티슈 사업을 연내 철수합니다. 지난 7월 LG생활건강의 물티슈 일부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참사 당시 논란이 된 핵심 물질이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중지 및 회수, 폐기 명령을 받았습니다.

■ 고금리의 영향으로 국내 기업 10곳 가운데 6곳이 기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내 제조기업 307사를 조사한 결과, 기업의 61.2%는 실제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한 반면, 어려움이 없다는 응답은 12.7%에 불과했습니다.

■ 정부가 화물차와 버스, 택시업계의 유류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도입한 경유 유가 연동보조금 시행을 3개월 연장합니다. 경유 유가 연동보조금은 경유 가격이 기준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의 50%를 운수업 종사자에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우윳값 인상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리터당 500원 이상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업계 전망이 나온 가운데, 정부는 가격 인상폭이 확정되지 않았다며 신중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낙농진흥회는 오늘 우유 원료인 원유 가격 단가 조정에 나섭니다.

■ '올 연말에 개봉하는 영화 '아바타2' 벌써부터 기다리는 분들 많으시죠, 영화 '아바타'의 속편 '아바타: 물의 길'이 다음 달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국내 관객들과 만납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선 '아바타 2'의 주요 장면을 약 15분 길이로 편집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 그룹 블랙핑크가 새 앨범으로 신기록을 쓰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발매된 블랙핑크 정규 2집 '본 핑크'는 하루 만에 101만 장이 팔리며 K팝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밀리언셀러가 됐습니다. 또 이와 함께 타이틀곡 '셧다운'은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차트에서 이틀 연속 1위를 기록 중입니다.

■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군 입대 시기가 다가오면서 병역특례법 개정 논의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국위를 선양한 가수 등 대중문화예술인에 대한 병역 특례 찬반 여론조사가 최근 진행됐습니다. 리얼미터가 국회
국방위원회 의뢰로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천 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병역 특례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60.9%, 반대한다는 응답이 34.3%를 차지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올스타 팀이 오는 11월 100년 만에 부산을 방문합니다. 지난 1922년 한국을 찾은 미국팀과의 경기, 23대 3이란 압도적인 실력 차이를 확인하고 2시간 만에 끝났습니다. 첫 경기는 롯데와 삼성, NC로 구성된 영남 연합팀과 맞붙고, 나머지 3경기는 한국 올스타 팀과 만납니다.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의 진짜 고별전이 될 것으로 보여 의미가 특별합니다.

■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골 감각을 끌어올린 손흥민이 국가대표 평가전에 출전하기 위해 귀국했습니다. 11월 카타르월드컵을 대비한 최종 리허설을 앞두고 있는데요, 본선 무대를 빛낼 대표팀의 월드컵 유니폼도 공개됐습니다.
자료출처:http://:goo.gl/GU8MEk

■CARD SPORTS NEWS






























초 인벤인

Lv92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