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속보] 대통령실, MBC에;尹 비속어 보도 경위 설명하라공문 보내

아이콘 이언헤지코타
댓글: 34 개
조회: 2970
추천: 15
2022-09-27 19:10:08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과 관련, MBC에 보도 경위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MBC는 27일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비서실이 이른바 '비속어' 발언 보도와 관련해 해석하기 어려운 발음을 어떤 근거로 특정했는지, 발언 취지와 사실 확인을 위해 거친 절차는 무엇인지 등 6개 항목에 걸쳐 조목조목 상세한 답변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도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엄연히 존재함에도 최고 권력기관인 대통령실에서 보도 경위를 해명하라는 식의 공문을 공영방송사에 보냈다"며 "이는 언론 자유를 위협하는 압박으로 비칠 수 있어 매우 유감스럽고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 대부분의 언론사가 똑같은 보도를 했음에도 유독 MBC만을 상대로 이 같은 공문을 보냈다"며 "MBC를 희생양 삼아 논란을 수습하려는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든다"고 주장했다.

MBC에 따르면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도 MBC 사장 또는 부사장, 보도본부장 중 한 명이 국회에 와서 허위 방송에 대해 해명하라는 공문을 보냈다.

MBC는 "언론사 임원을 임의로 소환하려는 시도 역시 언론 자유를 심대하게 제약하는 행위"라며 "최근 일부 정치권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MBC에 대한 공격이 언론의 공적 감시와 비판 기능에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가 아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776916?cds=news_edit


독재자새낀가






와우저

Lv53 이언헤지코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