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지식] 11월 25일 금요일 간추린 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1 개
조회: 917
2022-11-25 19:37:54


❒11월 25일 금요일 간추린 뉴스❒
‾‾‾‾‾
■ 윤석열 대통령이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해 "무책임한 운송 거부를 지속한다면 정부는 업무개시 명령을 포함해 여러 대책을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물류 시스템을 볼모로 잡는 행위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 이태원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을 어제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했습니다. 이 전 서장은 핼러윈 기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도 사전 조치를 하지 않고, 현장 지휘 책임자로서 사고 현장에 늦게 도착하는 등의 이유로 업무상 과실치사상 및 직무유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대장동 개발 사업 유착 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가족 계좌 추적에 나섰습니다. 어제 구속기간 만료로 풀려난 대장동 의혹 키맨 김만배씨가 오늘 재판에 출석하는 가운데 그의 증언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 목격자로 알려진 첼리스트가 경찰에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를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지난 8월 2일부터 9월 1일까지 신규 임용되거나 승진, 퇴직한 1급 이상 고위공직자 109명의 재산 등록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재산이 공개된 현직 공직자 중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비서관의 재산이 265억 6천여만원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KBS와 MBC, EBS 등 공영방송의 이사회 구성과 사장 선임 절차를 바꾸는 방송관련법 개정에 착수했습니다. 공영방송을 정치권으로부터 독립시키겠다는 취지를 밝혔는데, 국민의힘은 언론노조가 방송을 '장악'하게 될 거라며 대통령 거부권 행사도 언급했습니다.

■ 중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확진자수가 7개월 만에 역대 최대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지난 23일 기준, 신규 감영자 수는 2만 975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수도 베이징을 포함해 상하이, 청두 등에서는 사실상 봉쇄 조치가 내려져 경제 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도 꺾이고 있습니다.

■ 러시아가 유럽 내 난민 위기를 키우기 위해 우크라이나의 주요 기반시설을 집요하게 공습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러시아에 대한 9차 제재안 마련에 나섰습니다. EU는 그동안 모두 8차례 대러 제재안 발표를 통해 원유가격 상한제를 도입하기로 하고 무역 제재를 강화하는 동시에 개인 제재 대상을 꾸준히 확대해왔습니다.

■ 자녀가 있는 사람도 성전환 수술을 받으면 이제 서류상 성별을 바꿀 수 있게 됐습니다. 대법원이 11년 만에 판결을 뒤집은겁니다. 조건에 따라 성별 정정을 허용하는 나라는 주요 선진국 중 우리나라와 일본 뿐입니다.

■ 대통령 집무실과 전직 대통령 자택 100m 이내에서의 집회와 시위를 금지하는 '집시법' 개정안에 여야가 합의했습니다. 이를 두고 헌법상 기본권인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후퇴시켰다"는 시민사회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집시법 개정안은 다음달 1일 심사 절차를 밟게 됩니다.

■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정규직과 임금 차별 해소 등을 주장하며 오늘 하루 파업을 진행합니다. 이로 인해 상당수 학교에서 급식 운영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각 시도교육청은 식단 간소화나 도시락, 빵, 우유 등 대체급식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 국내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화폐 위믹스의 상장폐지를 결정했습니다.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등 4대 거래소는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가 결정됐다고 공지했습니다. 이 거래소들은 다음달 8일 오후 3시 위믹스에 대한 거래지원을 종료할 계획입니다.

■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리면서 지난해 8월 이후 1년 3개월 동안 기준금리는 연 0.5%에서 3.25%까지 훌쩍 뛰었습니다. 기준금리는 내년 상반기까지 계속 오를 것으로 보여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도 점차 커질 전망입니다.

■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우리에겐 과거 박지성 선수가 뛰었던 클럽으로 잘 알려져있죠. 맨유의 구단주인 미국 글레이저 가문이 구단 매각 작업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빅테크 기업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가 맨유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예상 인수 금액은 우리돈 9조 3천710억 원이라고 합니다.

■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와의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첫 경기에서 0대 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승점 1점을 획득한 한국은 오는 28일 가나전 승리가 중요해졌습니다.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에서 만날 포르투갈이 가나에 3대 2로 승리를 거두고 H조 선두로 나섰습니다. 앞서 열린 다른 H조 첫 경기에서 한국과 우루과이가 비김으로써 각각 승점 1점을 나눠 가진 가운데, 포르투갈이 승점 3점을 따내며 선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 오늘 밤부터 각 팀의 조별리그 2차전이 펼쳐집니다. 스타군단 잉글랜드가 미국을 상대로 16강행 확정에 도전하고, 잉글랜드에게 대패를 당한 이란은 웨일스를 상대로 반전을 노립니다. 1차전에서 이란을 6대 2로 완파했던 잉글랜드는 오늘 미국을 잡으면 2연승으로 16강행을 확정합니다.
자료출처:http://:goo.gl/GU8MEk

■CARD SPORTS NEWS


































초 인벤인

Lv92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