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항만 컨테이너 반출입 '뚝'…정부, 업무개시명령 준비중

아이콘 모찬
댓글: 3 개
조회: 1772
2022-11-26 20:26:15
국토부, 화물연대 조합원 35% 집회 참여 추산…화물연대 "거의 전 조합원 참여"
시멘트·철강부터 물류난 가시화…정부 "집단행동에 엄정 대응"

물류 멈추자 개별 운송으로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화물연대 총파업 이틀째인 25일 광주 서구 기아 광주공장에서 임시번호판을 단 완성차들이 적치장으로 옮겨지고 있다. 파업으로 완성차를 옮기는 카캐리어 운송이 멈춰서면서 기아 측은 대체인력을 고용해 완성차를 개별 운송하고 있다. 2022.11.25 in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총파업 이틀째인 25일 전국에서 7천700여명의 조합원이 집회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정부는 파악했다.

그러나 화물연대는 현장 집회 참여 인원뿐 아니라 거의 전 조합원(2만2천명 추산)이 파업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파업 여파로 항만의 경우 컨테이너 반출입량이 평소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고 시멘트·철강 등에서 물류난이 가시화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산업계 전반으로 피해가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 정부는 업무개시명령 발동 요건 검토에 들어가는 등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전국서 7천700명 집회…항만 컨테이너 반출입 '뚝'국토교통부는 전국 곳곳에서 7천700여명의 조합원이 집회를 벌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조합원의 35% 수준이다.

밤사이에는 3천800여명이 항만·물류센터·시멘트공장·저유소 등 131곳에서 화물차와 천막을 세우고 철야 대기한 것으로 파악했다.

화물연대는 전날 파업 출정식을 연 뒤 지역별로 흩어져 파업을 벌이고 있다. 심야 운송방해와 진·출입 방해 등 불법 행위는 일어나지 않았다.

반면, 화물연대는 거의 전 조합원이 파업에 참여하고 있고 비조합원들도 지난 6월 총파업 때만큼 운송 거부에 동참 중이라고 밝혔다.
항만 컨테이너 반출입 '뚝'…정부, 업무개시명령 준비중 (naver.com)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