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이재명 “계좌 계속 확인해 온 검찰, 이제 와 문제삼는 것은 ‘쇼’”

아이콘 모찬
댓글: 16 개
조회: 2939
추천: 15
2022-11-26 21:02:40
“계좌 확인 통보서 집에 계속 쌓여
이런 식이면 계좌 닳아 없어질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검찰이 저와 가족들 계좌를 확인했다는 통보서가 계속 집에 쌓이고 있다”며 “이제 와서 문제 있는 것처럼 얘기하는 것은 쇼라는 게 제 생각”이라고 말했다. 검찰이 이 대표가 자택에 보관 중이던 현금 흐름을 확인하려 가족 계좌를 수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격한 어조로 방어에 나선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해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내 계좌와 가족 계좌는 얼마든지 확인하라’고 공개 발언했고, 그걸 근거로 검찰이 저와 가족들 계좌를 수차례 확인했다”며 “이런 식으로 계좌를 털다 보면 계좌가 다 닳아 없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검찰이 최근 자신과 가족들 계좌를 들여다보고 있다는 기사가 나온 데 대해 “연기도 적절히 해야지, 연기 능력도 엉망”이라며 “검찰이 수사를 해야지 쇼를 해서야 되겠냐”고 했다. 그는 “이게 문제인 양 쇼하는 것은 검찰 조직 자체를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재명 “계좌 계속 확인해 온 검찰, 이제 와 문제삼는 것은 ‘쇼’” (naver.com)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