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층] 中 네티즌의 절규 "왜 우리는 못 이기는 것인가"

아이콘 입사
댓글: 19 개
조회: 5567
2022-11-27 01:30:05

일본 승리 현장에서 중국 축구 현실을 안타까워하는 웨이보 인플루언서 ‘Goat’. 웨이보 동영상 화면 캡처이 인플루언서는 지난 23일 카타르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을 찾아 일본과 독일의 경기를 관전했고, 이 경기에서 일본이 2-1로 독일을 물리치자 울면서 “일본은 이웃 나라고, 체격도 우리와 비슷한데 왜 우리는 (월드컵에서) 이기지 못하는가”라고 질문했다.

월드컵 16강에 일본이 세 번, 한국은 두 차례 진출한 반면 중국은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유일하게 본선에 나갔지만 한 골도 넣지 못하고 9실점 , 3패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댓글로 “아마 저 경기장에 있었다면 누구나 비슷한 느낌을 받았을 것”이라거나 “우리는 TV로 다른 나라 경기를 볼 수밖에 없다‘고 공감의 뜻을 표했다. 또 중국의 많은 인구에 빗대어 ”14억 인구에서 14명 뽑기가 어려운 것이냐“는 댓글도 나왔다.

중국은 이번 대회에 나오지 못했지만 영국의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기업 글로벌 데이터의 자료에 의하면 중국 기업들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총 13억9500만 달러, 한국 돈으로 1조 8000억 원이 넘는 거액을 후원하고 있다. 이는 미국 기업들의 11억 달러보다 많은 액수로 국가별 기업으로 분류할 때 1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초 인벤인

Lv91 입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