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층] [단독]안정환, 축구대표팀 코치 유력설… 감독은 '박항서 변수' 주목

Sooyaaaa
댓글: 25 개
조회: 3935
2022-12-10 18:07:32
Screenshot_20221210-180242_(1).png [단독]안정환, 축구대표팀 코치 유력설… 감독은 '박항서 변수' 주목
안정환 축구해설위원이 차기 축구대표팀 코치진에 합류할 것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린다.

10일 다수의 축구관계자들 말을 종합해 본 결과, 안 위원은 새 사령탑이 누가 될지에 관계 없이 새 대표팀 코치진에 합류하기로 사실상 내정됐다. 이에 따라 안 위원은 대표팀에서 지도자 인생의 첫 단추를 꿸 것으로 보인다. 안 위원은 유소년은 물론이고 성인팀, 프로무대에서도 지도자 경험은 아직 없다. 안 위원은 앞서 이번 카타르월드컵이 자신의 "마지막 해설"이라고 밝힌 바도 있다.

안 위원의 코치진 합류는 지난 달부터 국내 축구지도자들 사이에서 루머로 돌았다. 대다수 지도자들은 안 위원이 지난 달 7일 대한축구협회에서 발표한 내년도 P급 지도자 강습회 수강생 25명에 선발된 배경에 대표팀 코치 합류 조건이 있다고 봤다. 안 위원을 대표팀 코치로 선임하기 위해 P급 지도자 강습회에 합격시켰다는 것이다. 우리 협회 규정상 P급 지도자 자격증이 없어도 강습회를 수강하고 있는 중이라면 연령별 대표팀에서 코치를 할 수 있다.

실제 협회는 이번 P급 지도자 강습회 수강생을 뽑는 과정에서 "국가대표 경기(A매치) 50경기 이상을 소화하고 국가에 공헌하며 톱 레벨로 인정되는 경력이 있는 사람"들 중 신청자 2명에 한해선 수강생 선발에서 우선권을 주는 규정을 새로 만들었다. 이어 아시아축구연맹(AFC)에 공문을 보내 기존 24명을 뽑아 왔던 수강생 쿼터를 25명으로 늘렸다.

협회는 최근 감독의 동의 하에 연령별 대표팀 코치진에 '추천' 방식으로 코치 1~2명을 관례처럼 넣고 있다. 2018년 8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선임됐을 때도 국내 코치로 최태욱, 김영민(마이클 김) 코치가 합류했다. 안 위원도 이 절차에 따라 코치진으로 선임될 것으로 보인다.


Lv80 Sooyaaa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