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고졸 총장 최성해 근황

아이콘 미스터사탄
댓글: 11 개
조회: 4678
추천: 42
2023-03-22 23:43:55
















◀앵커▶

 

단독 보도로 시작하겠습니다.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이 교비 수억 원을 횡령했다는 의혹을 대구문화방송은 여러 차례 보도했습니다.

경찰이 오랜 기간 수사한 끝에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는데 검찰이 세 건 가운데 두 건을 재판에 회부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죄가 무거운 사안에 대해서는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해 의혹은 여전히 남아있는데요,

고발인인 동양대학교 교수협의회 측은 검찰의 봐주기식 수사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심병철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동양대학교는 2010년 고서 등 6천여 점, 시가 8억 4,600여 만 원어치를 기증받았습니다.

3년 뒤인 2013년 2월 28일, 기증받은 가치의 40%가량인 3억 1,300여 만 원을 교비 회계에서 기증자의 은행 계좌로 다시 송금했습니다.

동양대학교가 돈을 보낸 기증자의 계좌는 그 무렵 별도로 만든 계좌입니다.

최성해 당시 동양대학교 총장은 기증액이 너무 많아서 돌려줬다고 말합니다.

◀최성해 전 동양대학교 총장▶


"돈을 지급한 거는 우리가 생각할 때 액수가 너무 (많아요) 기증받은 액수가 너무 많은 거예요. 생각보다…"

하지만 경찰 수사 결과 기증자는 송금을 받은 통장을 최성해 전 총장에게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간생략)

최 전 총장의 아버지는 2013년 9월 1일 사망했는데, 그 이후에도 계속 누군가가 통장에서 현금을 인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 전 총장의 아버지가 사망한 지 9개월이 지난 2014년 5월 23일까지 돈은 계속 통장에서 빠져나갔습니다.

◀장경욱 교수 동양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
"그렇다면 이게 유령이 돈을 인출했다는 거냐? 이런 가정하에 불기소 처분을 하는 게 말이 되냐는 취지로 항고를 했었죠."

고발인 측은 항고와 재항고를 했지만, 검찰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채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의 업무상 횡령 의혹에 대한 재판은 4월부터 본격적인 공판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MBC 뉴스 심병철입니다. (영상취재 장성태, CG 김현주)





초 인벤인

Lv90 미스터사탄

오이갤러 = 대왕 오징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