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후쿠시마 시찰단장 "과학적으로 충분히 설명하면 국민 신뢰할 것"

아이콘 드라고노브
댓글: 8 개
조회: 3617
추천: 1
2023-05-21 13:02:04


이어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도 저희 역할"이라며, "과학적 접근을 통해 우리가 본 것이 뭔지, 추가 확인할 게 뭔지 충분히 설명하면 국민도 많이 신뢰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부 기관 소속 전문가 원전·해양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된 시찰단은 내일부터 25일까지 나흘 동안 도쿄와 후쿠시마 현지에서 오염수 정화와 처리 과정 등을 점검하고 26일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유 단장은 이번 시찰단 구성과 관련해, "방사선 분야, 원전 각 설비 부문별로 10년, 20년 이상 현장에서 안전 규제를 해오신 분들로, 현장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아는 분들"이라며, "특히 2021년 8월부터 일본의 오염수 방류 계획에 대해 분야별로 안전 관련 부분을 점검하고 확인해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찰단은 내일은 도쿄에서 현장 확인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일본 전력 관계자와 회의에서 세부 시찰 항목을 체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274146?cds=news_edit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국민이 신뢰할려면 대통령이랑 여당대표 여당원내대표 여당최고위원들이 다 1리터씩 마셔주는 성의를 보여야.. 최소한 그정도는 해야지

Lv88 드라고노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