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홍준표 "이슬람에 대한 편견·오해 없어야…종교갈등 우려"

아이콘 입사
댓글: 10 개
조회: 2315
2023-05-28 13:14:36



홍준표 대구시장이 부처님오신날인 27일 "서로 증오하지 않고 포용하며 각자의 종교만 믿으면 된다"고 말했다. 대구 북구 대현동의 이슬람사원 건립과 관련한 갈등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더이상 이슬람에 대한 편견과 오해는 없었으면 한다. 이슬람도 그냥 하나의 종교일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기독교와 이슬람이 하나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구약성서는 같고 신약부터 달라진다. 아브라함의 본처인 사라가 잉태를 못하자 사라가 하녀인 하갈과 아브라함을 동침시켜 이스마엘을 낳게 했는데 그후 80세가 넘어서 천사의 점지로 본처인 사라가 잉태하게 되고 아브라함은 하갈과 이스마엘을 광야로 내쫒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 하나님은 하갈과 이스마엘에게 너의 자손을 번창케 하리라 라고 말씀하셨고, 600여년이 훨씬 지난후에 그 자손인 마호멧이 나타나서 이슬람교를 창시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슬람은 수니파와 시아파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슬람교도의 80%는 온건 수니파이고,강경 이슬람인 시아파는 10%내외밖에 되지 않고 대부분 이란,이라크에 거주 한다"며 "테러리스트라는 극단적인 이슬람은 시아파 중에서도 0.1%도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이슬람교도는 10억에 이르고 중동 석유를 무기로 세계의 부를 독차지 하고 있다. 20여년전 모로코를 방문 했을때 모로크 대학 방문교수로 와 있던 외대 여교수님으로부터 배운 이슬람에 대한 지식"이라며 "그때부터 나는 이슬람에 대한 편견과 오해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초 인벤인

Lv92 입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