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KBS 일부 이사 "수신료 사태 책임…사장·이사회 동반 사퇴하자"

아이콘 모찬
댓글: 3 개
조회: 1147
2023-06-08 21:30:48
"김의철 사장, 조건 없이 물러나야"
KBS 경영진·이사진 동반 사퇴 촉구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KBS 이은수(왼쪽부터), 김종민, 이석래, 권순범 이사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영진과 이사진의 동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2023.6.8 jaeh@yna.co.kr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KBS 이사회에서 보수 성향으로 분류되는 일부 이사들이 정부의 수신료 분리 징수 추진을 막기 위해 김의철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이사회가 조건 없이 동반 사퇴하자고 제안했다.

권순범·김종민·이석래·이은수 KBS 이사 4명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사회와 집행부의 동반 총사퇴만이 KBS의 생존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유일하게 남은 방법"이라며 "구차한 조건을 내세우지 말고 우리 모두 당장 사퇴하자"고 밝혔다.

이들은 "수신료 분리 징수는 우리가 아는 공영방송 KBS의 종언을 의미한다"며 "이런 사태에 이른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집행부와 이사회가 현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이라고 강조했다.

KBS 이사회는 남영진 이사장과 10명의 이사 등 총 11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기자회견은 4명의 이사가 열었고, KBS 내 보수 성향 노조인 KBS노동조합도 자리에 참석했다.

이들은 김 사장의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 발언을 비판했다. 앞서 김 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분리 징수 추진을 철회하는 즉시 저는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KBS 일부 이사 "수신료 사태 책임…사장·이사회 동반 사퇴하자" (naver.com)

Lv81 모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