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여보, 관리비 좀 봐"…일부러 덜 썼는데 난방비 2배 폭탄, 왜?

아이콘 나혼자오징어
댓글: 25 개
조회: 4642
추천: 1
2024-02-27 10:26:09

# 서울 성북구에 사는 직장인 한모씨(33)는 이번달 관리비 고지서를 받아들고 한숨을 내쉬었다. 20평이 안 되는 아파트 난방비가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5만원 많은 30만원에 육박해서다.

한씨는 "고지서를 받아들고 '뭐가 잘못됐나' 싶어 남편과 함 생각을 해봤지만 달라진 게 없었다. 아기 때문인가 생각도 했지만 아기는 작년에도 있었고 이유를 모르겠더라"고 했다.

겨울이 끝나가는 무렵 난방비 고지서를 받아든 시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예년보다 따뜻했던 날씨 탓에 난방 사용은 줄었지만 난방비에 나가는 지출은 오히려 늘어난 가구가 속출하고 있다.

26일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따르면 최근 지역 난방비는 천연가스 가격 상승 등으로 전년 대비 11.5% 인상됐다. 반면 난방 사용량은 에너지 절약 실천과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 탓에 직전 연도인 2022년 12월보다 15.6% 줄었다.


난방공사 관계자는 "비교적 춥지 않은 날씨에는 실내에서 옷을 겹쳐 입고 온도를 조절하며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지역난방 절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집에 가장 적절한 온도를 찾는 것으로 온도를 1℃씩 올리며 적정온도를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아껴서 15.6% 줄었다는데 거기서 더 줄이라는걸 해결책이라고 내놓고 앉아있네 

인벤러

Lv86 나혼자오징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