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한동훈 발언에 대통령실 불쾌

뮤지케
댓글: 14 개
조회: 7249
추천: 4
2024-03-18 06:39:49

이종섭發 수도권 위기론에… 한동훈 “즉각 귀국해 조사받아야”

당정 ‘황상무 거취-이종섭 귀국’ 갈등
한동훈 ‘黃 사퇴-李 즉각귀국’ 요구
대통령실 “黃 사퇴할 사안 아니다”
‘李 조기귀국’ 여당 요구에 불쾌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여당 수도권 위기론’의 핵심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이종섭 주호주 대사 논란에 대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즉각 이 대사를 소환 통보해야 하고 이 대사는 즉각 귀국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언론인 회칼 테러’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황상무 대통령시민사회수석비서관에 대해서도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발언이고 본인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며 사실상 황 수석의 사퇴를 요구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 대사는 도주한 게 아니다. 공수처가 부르면 언제든 온다고 했다”며 여당의 조기 귀국 요구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대통령실은 황 수석 논란에 대해서는 일단 “실수인 것은 분명하지만 수석직을 내려놓을 만한 사안은 아니다”라며 황 수석의 개인 사과 수준으로 매듭짓겠다는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힘 서울서 1주새 15%p 뚝…'이종섭·황상무' 리스크 손댈까


한국갤럽이 12∼14일 전국 18세 이상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은 30%로 전주(45%)보다 15%포인트 하락했다. 민주당 지지율은 같은 기간 8%포인트 올라 32%를 기록하며 앞섰다. 여당이 승리해야 한다는 ‘정부 지원론’ 역시 서울에서 31%로 전주 대비 11%포인트 떨어졌다.

나아가 같은 조사에서 ‘정부안대로 의대 정원 2000명 확대를 추진해야 한다’는 응답이 47%로 '규모·시기를 조정한 중재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응답(41%)보다 높았지만, 의료 공백 관련 정부 대응은 ‘잘못하고 있다’(49%)가 ‘잘하고 있다’(38%)보다 11%포인트 높게 나았다(세부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그러자 당 안팎에선 당내 이슈인 공천을 넘어 수도권 열세를 극복하기 위한 각종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연일 이어지는 지도부의 민생 행보에도 '서울 편입' 등 파괴력을 가진 새 이슈가 없는 상황에서 부정적 여론을 형성하는 악재들을 먼저 떨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다.

원문 :  https://v.daum.net/v/20240317153645826

초 인벤인

Lv97 뮤지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